與, 민주 ‘정치보복 수사’ 주장에 “호들갑 떤다…이중잣대”
  • 이은진 디지털팀 기자 (eunjinlee525@gmail.com)
  • 승인 2022.06.16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성동 “文정부는 적폐청산이라더니…흑역사 갱신”
정미경 “산업부 블랙리스트 수사, 文 정권서 시작”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6일 더불어민주당이 산업통상자원부 블랙리스트 및 대장동 게이트 수사를 ‘정치 보복’이라고 주장하는 데 대해 “이쯤 되면 이중잣대·안면몰수가 민주당의 실질적 강령이라 봐도 무방하다”고 비판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상호 민주당 비대위원장이 블랙리스트 수사를 두고 정치보복이라고 비난하고 있고, 이재명 의원도 검찰의 대장동 게이트 수사를 놓고 정치탄압, 사법 정치 살인이라고 반박하고 있다”며 “민주당의 정치보복 타령은 하루 이틀이 아니다. 혁신하겠다는 약속 하나도 못 지키면서 구태의연한 모습을 반복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 시절 민주당은 조국 전 장관과 김경수 전 지사를 옹호하며 검찰과 법원을 향해 생떼를 부렸는데, 지금은 부끄러운 그 시절에 대해 침묵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가 수사하면 적폐청산이고, 윤석열 정부가 수사하면 정치보복이라고 호들갑을 떨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외친 혁신은 ‘흑역사’의 갱신일 뿐이다”라고 덧붙였다.

정미경 최고위원도 백 전 장관에 대한 수사가 문재인 정부 당시 시작됐다는 점을 강조하며 비판에 가세했다. 그는 “민주당이 아무리 정치보복 노래를 불러도 국민들은 블랙리스트 사건 수사가 문재인 정권에서 시작된 것을 다 아신다”며 “누구든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재명의 민주당이 완성되면 수사를 시작할 때마다 스크럼을 짜고 정치보복이라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준석 대표는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을 고리로 민주당이 보복수사라고 비판한데 대해 “구속되지 않았다고 해서 무죄인 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최고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과거에도 블랙리스트 사건에 대해서 장관에 대한 수사가 진행됐는데 그 때도 구속이 되지 않았다고 해서 무죄인 건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구속은 수사 및 재판 과정에서 그런 특정한 수요가 있을 때 하는 것이지, 실제로 죄가 있음과 없음의 판단이 아님을 민주당이 알아야 한다”면서 “이미 문재인 정부 시절 겪어본 상황인데, 민주당은 다 알면서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