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깡” vs “졸렬”…이준석-배현진, 인선 문제로 또 충돌
  • 안수교 디지털팀 기자 (hongsalami@naver.com)
  • 승인 2022.06.16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몫 최고위 인선 둔 국민의힘 신경전 격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배현진 최고위원이 ‘국민의당 몫 최고위원 인선’ 문제로 또다시 충돌했다.

16일 이 대표는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로 진행된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안철수 의원이 추천한 최고위원 인선안에 대해 논의하는 과정에서 안 의원에 대해 “땡깡부린다”며 불만을 토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배 최고위원은 양당 합당 합의 때 약속한 것이니 안 의원이 추천한 최고위원 2인을 수용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취지에서 “안 의원이 제시한 안을 (최고위에서) 받을 지 말지 표결을 하면 졸렬해보일 수 있지 않겠느냐”며 “안 의원의 얘기를 한번 들어보자”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이 대표는 “지도부 구성을 바꾸는 중요한 문제”라며 배 최고위원의 발언을 맞받아 쳤다.

사흘 전에도 이 대표와 배 최고위원은 혁신위원회를 둘러싸고 충돌한 바 있다. 배 최고위원이 지난 13일 비공개 최고위에서 혁신위에 대해 논의하던 중 이 대표를 향해 “혁신위가 자잘한 사조직으로 오해받을 수 있다”며 “어느 국회의원이 참여하겠다고 나서겠느냐”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배 최고위원은 지난 2일 최고위에서 혁신위 출범을 결정할 때 거론되지 않았던 ‘공천 개혁’ 의제를 이 대표가 상의 없이 추후에 끼워 넣었다고 문제를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이 대표는 “공천 개혁을 할 수 있다는 것이지, 한다는 것은 아니다”라고 받아 쳤다.

이날 최고위원 회의에 참석한 다른 의원은 “언쟁은 없었다”며 “큰 언쟁이 있었다기 보다는 결론을 어떻게 내야하느냐는 의견을 나눈 정도”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국민의당 몫 최고위원을 2명으로 하느냐 1명으로 하느냐를 갖고 싸우는 건 별로인 것 같다는 정도로 얘기를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대표는 국민의당 몫 최고위원 추천을 두고 안 의원과 연일 충돌하고 있다. 안 의원이 합당 합의에 따라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과 김윤 전 국민의당 서울시당위원장을 최고위원으로 추천했지만 이 대표가 공개적으로 재고 요청을 하면서다.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왼쪽)이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조금 늦게 도착한 이준석 대표에게 손을 내밀어 악수를 청하고 있다. ⓒ연합뉴스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왼쪽)이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조금 늦게 도착한 이준석 대표에게 손을 내밀어 악수를 청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