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24시] 부산교육청, 개방형직위 감사관·대변인 임용
  • 김동현 영남본부 기자 (sisa522@sisajournal.com)
  • 승인 2022.08.01 14: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불꽃축제, 3년 만에 열려…티켓은 ‘유료‘
에어부산, 국내선서 기내 식음료 판매한다
BNK부산은행, ‘L.POINT 적금’ 출시 기념 이벤트
부산교육청이 임명한 김동현 감사관(왼쪽)과 김종균 대변인 ⓒ부산교육청 제공

부산교육청이 개방형직위인 감사관과 대변인을 임용했다.

부산교육청은 감사관에 김동현 전 국민권익위원회 복지·보조금 부정신고센터 총괄 서기관, 대변인에 김종균 전 부산일보 문화부 부장을 임용했다고 1일 밝혔다. 부산교육청은 면접시험 등을 거쳐 이들을 선발했다. 감사관은 1일부터, 대변인은 지난달 26일부터 임기를 시작했다. 

김 감사관은 감사분야에 있어 객관성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김 대변인은 폭넓은 협력 체계를 형성할 수 있는 인물이라는 평을 받는다.

하윤수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성이 요구되는 직위에 적임자를 임용했다”며 “유능한 감사관, 대변인과 함께 공정하고 투명하며,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는 희망 부산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 부산불꽃축제, 3년 만에 열려...티켓은 ‘유료‘

부산불꽃축제가 3년만에 정상 개최된다. 

부산시는 1일 오후 2시부터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와 제17회 부산불꽃축제 유료좌석을 공식 판매한다. 이들이 판매 예정인 유료 좌석은 테이블과 의자를 갖춘 R석과 의자만 제공하는 S석 등 총 6000석이다. 

좌석 구매 희망자는 공식 판매 대행사 예스24 티켓에서 온라인 예매를 할 수 있고, 부산은행 전 지점을 방문하면 S석만 예매할 수 있다. 부산시는 그 어느 해보다도 불꽃축제를 기다려온 시민들로 광안리해수욕장이 가득 찰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부산시는 불꽃축제 판매 수익금 전액은 불꽃 연출 확대와 관람객 편의 및 안전시설 확충 등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형준 시장은 “올해 부산불꽃축제는 25인치 대형 불꽃쇼, 시민과 함께하는 엑스포 유치 응원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며 “현재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이번 부산불꽃축제가 온 국민의 엑스포 유치 열망을 확인하고 한 번 더 붐업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했다.

에어부산 항공기. ©에어부산
에어부산 항공기 ©에어부산

◇ 에어부산, 국내선서 기내 식음료 판매한다

에어부산이 국제선에서만 선보였던 기내 식음료 판매 서비스를 국내선에도 도입한다.

에어부산은 1일부터 탄산음료와 스낵류, 어린이 간식 등 총 11종의 식음료를 국내선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승객들의 항공여행에 먹는 즐거움을 더한다는 구상이다. 에어부산은 그간 국제선에서만 유상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에어부산은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무알코올 맥주 선호도가 높은 것을 감안해 판매 품목에 무알코올 맥주도 추가했다. 또 유명 애니메이션인 ‘짱구는 못말려’ 디자인으로 제작된 에어부산 비행기 블록 장난감도 국내선에서 판매한다. 

에어부산은 해당 블록에 실제 에어부산 기내 환경과 장비들을 구현해 생생한 현장감을 담아냈다. 짱구 가족들이 승무원과 손님 캐릭터로 구성돼 있어 키덜트족과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에어부산은 전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국내선을 탑승하는 관광객들과 비즈니스 승객들 모두 기내에서 간단한 간식 구매를 원해 국내선에서도 식음료 유상 판매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에어부산을 선택한 승객들이 기내에서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새로운 기내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고 했다.

 

◇ BNK부산은행, ‘L.POINT 적금’ 출시 기념 이벤트

BNK부산은행은 내달 30일까지 L.POINT 적금 출시와 함께 총 7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L.POINT 적금 가입금액이 5만원 이상이거나 엘포인트 1회 이상 불입하는 개인 고객이다. 부산은행은 추첨을 통해 현금 1000만원(1명)과 한샘키친 500만원 상품권(1명) 등 총 7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상품에 가입하는 선착순 1만명에게 ‘엘포인트 1000 포인트’와 ‘부산은행 예금가입 쿠폰 1만원권’도 추가로 증정한다.

L.POINT 적금은 모바일뱅킹 전용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실명 개인 고객이고, 가입기간은 6개월, 12개월 단위다. 부산은행은 5만좌 한정 판매 예정이다. 금리는 가입기간별 기본금리에 우대금리 최대 연 0.50%p를 더해 6개월 최고 연 2.60%다. 12개월 최고 연 3.10%를 받을 수 있다.

엘포인트는 월 최대 20만 포인트까지 이 상품에 저축할 수 있다. 월 최대 저축 가능금액은 엘포인트를 포함해 총 50만원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