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이재명, ‘당헌 80조 개정’ 요구는 적반하장” [시사끝짱]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2.08.11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사 이어지자 당을 ‘경호대’로 쓰겠다는 것”

‘기소 시 직무정지’ 규정을 담은 민주당 당헌 80조 개정 논의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다 대표 후보가 찬성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11일 “공사(公私) 구분을 못 하는 적반하장 태도”라고 직격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방송된 시사저널TV 《시사끝짱》에 출연해 “이재명 후보의 주장은 당 전체를 자신을 엄호하는 ‘경호대’로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시사저널TV
ⓒ시사저널TV

진 전 교수는 이 후보가 당헌 80조를 두고 ‘검찰의 당 탄압 통로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선전‧선동이다”라고 선을 그었다.

진 전 교수는 “(당헌 개정 없이도) 검찰의 기소가 정치적이라고 판단되면 윤리위원회를 열고 당무 정지를 막을 수 있다”며 “이런 방법이 있는데도 당헌 개정부터 얘기하는 건 결국 ‘나를 지켜달라’는 얘기”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헌 개정을 요구하는 주된 주체는 바로 이 후보의 팬덤인 ‘개딸들’”이라며 “이 후보는 이들을 업고 가야하기에 검찰의 수사를 ‘정치 보복’이라고 계속 주장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이 후보를 향한 여론이 악화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당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진 전 교수의 발언 전문은 기사 내 동영상이나 유튜브채널 시사저널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