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이준석’ 노린다…국민의힘, 당권 주자들 ‘꿈틀’
  • 안수교 디지털팀 기자 (hongsalami@naver.com)
  • 승인 2022.09.20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대구·경북 방문…당심 도전 의지 다져
김기현, 지난달부터 전국 순회 돌며 지지층 결집

국민의힘 지도부가 진용을 갖추면서, 차기 당권을 노리는 예비 주자들의 물밑 경쟁이 본격화되는 모양새다.

20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르면 올 연말 치러질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차기 당권대회를 앞두고 차기 당권 주자들이 대구·경북(TK), 부산·경남(PK)을 방문하는 등 지지층 결집에 나서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대구·경북을 방문해 “(대구·경북이) 정말 나라 전체를 생각하는 마음이 크지만, 거기에 비해서 충분하게 정치권에서 보답해 드리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며 “이곳 지역 출신보다도 제가 더 지역 발전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역할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최선을 다해서 지역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중요한 일이 있을 때나 국가적으로 고비가 있어 마음을 다질 필요가 있을 때마다 각오를 다지러 오는 곳”이라며 “당이 혁신하고 총선에서 제대로 승리를 해야 진정한 정권교체, 대한민국을 리빌딩하는 일을 선언하고 이 곳을 방문했다”며 당권 도전 의지를 드러냈다.

유력 당권 주자로 꼽히는 김기현 의원도 전국 순회를 돌며 지지층 결집에 나선 모양새다. 지난달 29일엔 더불어민주당의 텃밭인 전남 나주 소상공인 간담회를 방문했다. 이후 지난 7일 홍준표 대구시장 및 대구시의회 의장단과 만남을 가진 뒤, 14일엔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의원 특강 등을 이어갔다. 이후 오는 24일에는 제주도당 당원 대상 특강이 예정돼 있으며 30일에는 대구시장 당원 대상 특강을 가질 계획이다.

김 의원은 조기 전당대회를 거듭 강조하고 있다. 주 원내대표와 안 의원 등은 내년 1~2월 전당대회를 열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김 의원은 국감 이후인 11~12월을 열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권성동 의원, 윤상현 의원 등 4선 의원이 당 대표 후보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 이밖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권영세 통일부 장관 등도 당에 복귀해 대표직을 노릴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당권 도전 의지를 밝힌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경북 구미시 금오공과대학교를 찾아 '기업가 정신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 후 학생들과 셀카를 찍고 있다. ⓒ연합뉴스
당권 도전 의지를 밝힌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경북 구미시 금오공과대학교를 찾아 기업가 정신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 후 학생들과 셀카를 찍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