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24시] 창녕군, 2022년 3분기 친절공무원 3명 표창
  • 박기홍 영남본부 기자 (sisa525@sisajournal.com)
  • 승인 2022.10.04 1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실시
창녕읍,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건강복지누리사업 실시

경남 창녕군은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3분기 친절공무원 3명을 선정·표창했다.

창녕군은 내부기여도와 민원인, 동료직원들의 칭찬 등을 종합·검토해 후보자를 선정하고,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친절공무원을 선발했다. 창녕군은 선발 결과 윤성경 주민복지과 주무관과 김영해 건설교통과 주무관, 문은주 건강관리과 주무관을 친절공무원으로 선정했다.

창녕군은 군민들에게 친절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군민감동 친절행정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또 매주 부서별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친절 실천운동도 진행하고 있다.

김부영 군수는 “공무원은 군민들이 있기에 비로소 그 존재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군민들이 대접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장 친절한 공무원으로 거듭나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10월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3분기 친절공무원 표창수여식 현장 ⓒ창녕군

◇ 창녕군,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실시

경남 창녕군은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10일)을 기념해 ‘이제 마음에 투자하세요’라는 구호 아래 이번 달 동안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창녕군은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올바른 정보를 공유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한다. 창녕군은 오는 7일 창녕석빙고 주차장에서 마음안심버스를 활용한 캠페인으로 행사를 시작한다. 이어 남지읍 보건지소와 관조마트 창녕점 등 5개소에서 정신건강 O·X퀴즈와 마음힐링 룰렛 돌리기, 심리상담 등 정신건강 인식개선 홍보관을 운영한다.

창녕군은 4일부터 21일까지 창녕군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 꿀팁 공유’ SNS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성옥 창녕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행사를 통해 다양한 정신 건강서비스를 제공해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창녕읍,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건강복지누리사업 실시

경남 창녕군 창녕읍은 최근 매주 수요일 경로당을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건강복지누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창녕읍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혈압검사와 혈당검사, 치매검사를 실시한다. 또 관내 보건서비스도 안내하며, 전반적인 건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창녕읍은 어르신들의 건강상태에 따라 추가 방문상담을 실시하거나 유관기관(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등)으로 연계해 사후관리도 시행할 계획이다.

성혜경 창녕읍장은 “초고령화 사회로 노인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노인우울증상이 증가하고 있어 찾아가는 건강서비스로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건강상담을 확대 실시해 노인 정신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