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핵무장론에 “與, 무책임한 안보팔이 중단해야”
  • 유승혁 디지털팀 기자 (kongna123@naver.com)
  • 승인 2022.10.18 11: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의 막말 사과 없으니 망언 퍼레이드 이어지는 것”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여권에서 ‘한반도 핵무장론’이 불거지는 것에 대해 “무책임한 안보 장사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원내대표는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강대강 대치로 한반도 안보 위기상황이 지속되고 있는데 집권 여당은 당리당략을 위한 무책임한 안보팔이에만 열중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대표(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라는 사람이 느닷없이 전술핵을 운운하더니 어제는 핵무장론을 정당화하려고 한·미 동맹 가치를 부정하는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이에 질세라 당권주자들은 앞다퉈 나서고 있다”며 “전 당대표(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쫓아내기에 성공하자마자 누구 발언이 더 센지 경쟁이라도 하는 듯하다”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표는 “아무런 대안도 전략도 없이 전술핵 재배치, 핵무장, 9·19 군사합의 파기 등 마구잡이식 주장만 하는 것은 대한민국을 국제사회에서 고립시킬 뿐”이라며 “바이든 정부가 한반도 비핵화와 동맹에 대한 확장 억제를 약속한 것이 바로 지난 주”라고 했다.

그는 “미국 정부와 전문가조차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대화와 외교적 노력을 강조한다”며 “안보를 더 이상 정쟁의 대상으로 악용하지 말 것을 엄중 경고한다”고 했다.

이어 “안보를 목표가 아닌 수단으로 삼으려는 집권 여당이 바로 ‘코리아 디스카운트’”라며 “핵무장론 등 집권 여당의 무책임하고 현실성 없는 주장으로는 결코 지지층 결집도, 민생경제 위기 극복도 이룰 수 없음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을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고발하기로 한 것에 대해서는 “김 위원장의 발언은 국민 인내의 임계점을 넘었다. 법의 심판을 통해서 그 책임을 엄중히 묻겠다”고 했다.

그는 “대통령부터 막말에 사과는커녕 인정조차 하지 않으니 여권 인사들의 망언, 폭언 퍼레이드가 이어지는 것”이라며 “극우 유튜버나 다름없고 시대에 뒤떨어진 갈등 증폭기를 계속 편들 게 아니라, 이제라도 직접 나서 김 위원장을 해촉하고 국민 부끄럽지 않도록 대통령 자신부터 제발 말을 가려서 하시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자신의 부족함을 먼저 돌아보지 않고 여야 협치와 국민 통합은 망각한 채 지금처럼 검찰, 경찰, 감사원까지 동원해 낮은 지지율을 반등시키려고 전 정부 털기와 야당 탄압에만 올인한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참혹할 뿐”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