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24시] 부산시 상수도본부, 기후변화 대응 취수방안 수립 용역
  • 김동현 영남본부 기자 (sisa522@sisajournal.com)
  • 승인 2022.10.19 17: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도시공사, ‘2022 부산조경정원박람회’ 참가
한국마사회 부산경남본부, 복합놀이공간 ‘루키존’ 새단장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청사 전경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제공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청사 전경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제공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상수도본부)는 19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기후변화 대응 최적 취수방안 수립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

상수도본부는 여름철 고농 녹조 정수장 유입 최소화 대책으로 이번 용역을 진행한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부산 연구원과 외부 전문가 등 관계자가 참석한다. 이들은 낙동강 매리·물금취수장 취수탑 설치 타당성 확보와 정부 협의내용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상수도본부는 심층취수 취수탑 설치를 위해 환경부에 하천점용 허가와 국비 지원 등을 건의해왔다. 상수도본부는 용역 등을 거쳐 2024년부터 취수탑 설치공사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어 2025년 상반기 완공할 예정이다.

박진옥 본부장은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최적의 취수탑을 설치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식수원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 부산도시공사, ‘2022 부산조경정원박람회’ 참가

부산도시공사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2022 부산조경정원박람회’ 행사에 참가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박람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사)부산조경협회가 주관한다. 박람회 전시존에선 15개 정원작품과 꽃길, 포토존 등 다양한 전시물을 만나볼 수 있다. 부산도시공사는 ‘BMC가 만드는 도심 속 녹색 랜드마크’라는 주제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주요 조경사업에 대한 홍보판과 영상물, 포토존도 기획 전시한다. 공사 조경사업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다. 부산도시공사는 ‘맞춤형 BMC주택 상담서비스’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포토이벤트와 바람개비 만들기 등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김용학 사장은 “부산의 그린인프라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앞으로도 일상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녹색공간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 한국마사회 부산경남본부, 복합놀이공간 ‘루키존’ 새단장

한국마사회 부산경남본부(부경본부)가 복합놀이공간인 ‘루키존’ 새단장을 완료했다.

루키존 운영일은 매주 토·일요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용대상은 공원 내 모바일베팅 어플리케이션인 ‘전자카드’ 신규가입을 희망하는 자다. 부경본부는 경마 초보자용 강의인 초보교실과 무료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멀티존 등으로 루키존을 구성했다. 부경본부는 초보교실 강의를 수강한 뒤 베팅체험을 해 적중하면 특별한 기념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멀티존에선 달고나뽑기와 루키포토(네컷즉석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 중 한가지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루키존과 연결된 야외좌석 ‘그랜드스탠드’는 전 좌석 중 결승선과 가장 가까운 로얄석이다. 시속 60km에 이르는 경주마의 속도는 물론 경마장의 긴장감 등을 느낄 수 있다. 부경본부는 치어링존에서 하는 경마 관람도 특별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