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野, ‘정치보복’ 망상 지겹도록 반복…조국수호 시즌2”
  • 유승혁 디지털팀 기자 (kongna123@naver.com)
  • 승인 2022.10.20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법한 수사를 정쟁으로 몰아…정치신파” 일갈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2022년 10월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한국방송공사·한국교육방송공사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김의철 KBS 사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2022년 10월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한국방송공사·한국교육방송공사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김의철 KBS 사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검찰의 압수수색에 반발하는 것에 대해 ”적법한 수사를 탄압과 보복 같은 선동구호 정쟁으로 몰고 가는 ‘조국수호 시즌2’ 정치신파극“이라고 비판했다.

권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민주당은 의원총회를 열어 적법한 검찰수사에 대한 조직적 방해를 결의했다. 여기에서도 야당탄압, 정치보복과 같은 망상적 구호를 지겹도록 반복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은 중앙당사에 대한 압수수색이 사상 초유의 탄압이라고 호들갑을 떨고 있다”며 “정확히 말하면 불법 대선자금 수수혐의로 체포된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에 대한 압수수색”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미 체포된 범죄 혐의자에 대한 수사를 두고 야당탄압이라고 우긴다면, 야당 스스로 범죄 집단이라고 자백하는 꼴”이라며 “민주당은 탄압, 보복과 같은 선동구호를 앞세워 적법한 수사를 정쟁으로 몰고 가려고 한다”고 했다.

권 의원은 “죄악에 대한 처벌을 권력에 의한 탄압으로 날조하려는 것”이라며 “자신은 죄가 없는데도 핍박을 받고 있다는 식의 삼류 정치신파”라고 꼬집었다.

이어 “민주당이 연출한 정치신파는 이미 조국사태 때 경험한 바 있다. 민주당이 읊어대는 신파의 곡조에 따라 파렴치한 범죄자는 핍박받는 성자가 됐다”고 말했다. 또 “지금 민주당은 신파극의 주인공을 조국에서 이재명 대표로 바꾸었을 뿐이다. 즉 조국수호 시즌2에 불과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오늘 민주당은 역사의 퇴행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지만 틀렸다. 지금 민주당이 하고 있는 것은 신파의 반복이며 도덕의 퇴행”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