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수 “안민석 ‘갈치정치’ 발언 후 미안한지 전화”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2.10.21 1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 의원 진정성 믿어…논란 확대 원치 않아”
질의하는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모습ⓒ연합뉴스
질의하는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모습ⓒ연합뉴스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안민석 의원으로부터 '갈치' 발언과 관련해 오해하지 말라는 취지의 전화를 받았다고 밝혔다. 전 의원 또한 '갈치 논란'이 더 이상 확대되는 걸 원치 않는다고도 했다.

전 의원은 2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18일 안 의원이 갈치 발언을 한 직후) 저한테 미안한 마음이 들었는지 바로 전화를 해 '오해 안 하지? 내 뜻이 그 뜻이 아닌 거 알지?'(라고 하더라)"고 전했다. 

이어 "(그 당시) 저는 잘 몰랐다. 왜 전화를 했는지"라며 "나중에 보니까 이 양반이 미안하니까 기사 나오기 전에 나한테 먼저 전화했구나(라는 걸 알았다)"라고 말했다. 

앞서 전 의원은 이재명 대표의 방산주 매입을 작심 비판했고 이에 안 의원은 "갈치는 갈치를 먹고 큰다. 정치탄압 시국에 총구를 외부로 향해야지 내부를 향하는, 갈치정치는 굉장히 심한 해당행위"라고 발언해 전 의원을 저격한 것 아니냐는 해석을 낳았다.

전 의원은 전날 안 의원이 "결코 특정인에 대한 폄훼가 아니었다. 윤석열 검찰이 당을 치는(압수수색) 초유의 상황에서 갈치 논란은 그만하고 똘똘 뭉쳐 맞서자"고 말한 것에 대해선 "안 의원의 진정성을 믿는다"며 자신도 '갈치 논란'이 더 이상 확대되는 걸 원치 않는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