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24시] 기장군, 부산시 지적측량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김동현 영남본부 기자 (sisa522@sisajournal.com)
  • 승인 2022.11.17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리원자력본부, 기장군 고3들에게 수능 응원 물품 전달
기장군 일광읍, 마을복지계획 추진 주민투표 추진
기장군청 전경 ⓒ기장군 제공
기장군청 전경 ⓒ기장군 제공

기장군이 부산시 주관 ‘2022년도 지적측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7일 기장군에 따르면, 부산시는 이달 10일 지적 공무원 지적측량 능력 배양과 지적 민원업무 수행능력 강화를 위해 이 경진대회를 열었다. 경진대회에는 16개 구·군이 참가해 지적측량 성과 정확도와 측량 신속성, 측량장비 운용 능력 등을 겨뤘다.

기장군은 경진대회 대부분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고, 최우수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기장군은 11월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리는 ‘2022년 전국 지적측량 경진대회’에 부산시 대표로 출전해 측량역량을 발휘할 예정이다.

정종복 군수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직원들의 지적측량 전문성을 강화하고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향상되고 전문화된 측량기술을 바탕으로 군민의 토지분쟁을 최소화 할 것”이라고 했다.

 

◇ 고리원자력본부, 기장군 고3들에게 수능 응원 물품 전달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기장군 소재 고3학생 1230명에게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고리원자력본부는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장안제일고등학교를 찾아 막바지 수능 시험 준비에 열중하고 있는 수험생을 격려하고, 응원 물품을 지원했다. 초콜렛과 에너지바, 음료 등이 포함된 간식꾸러미에 수험생들의 수능대박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 간식 꾸러미는 장안제일고 등 기장군 관내 5개 고등학교 3학년 1230명에게 전달됐다.

이광훈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지역의 수험생들을 위해 준비한 응원 선물이 작게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오랜 시간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한 만큼 좋은 결실이 있길 응원한다”고 했다.

 

◇ 기장군 일광읍, 마을복지계획 추진 주민투표 추진

기장군 일광읍 행정복지센터와 일광읍 마을복지발굴단은 18일까지 일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일광읍 마을복지계획 추진을 위한 주민투표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주민투표는 마을복지계획에 반영하는 복지사업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10일 일광신도시 일원에서 진행한 주민투표 연장선이다. 앞서 일광읍 마을복지발굴단은 지난 9월27일부터 10월7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일광읍 주민 복지욕구 조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를 토대로 모두 4개 마을의제를 최종 발굴했다.

최원순 마을복지발굴단장은 “복지사업을 계획하는데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일광읍 주민들에게 보다 필요한 복지사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유경혜 일광읍장은 “마을복지계획이 원활하게 추진돼 주민욕구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일광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