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이태원 국정조사 반대’ 이유로 “가짜뉴스 난무할 것”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psw92@sisajournal.com)
  • 승인 2022.11.26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짜뉴스로 재미보는 자들, 더는 득세 못하도록 해야”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9월30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시당 당원 교육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9월30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시당 당원 교육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태원 참사 관련 국정조사에 반대표를 던졌던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진상규명이라는 당초 취지와는 달리 윤석열 정부 퇴진과 민주당 권력 유지를 위한 정쟁 수단으로 삼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26일 페이스북에 쓴 글에서 “민주당은 진상규명이라는 (국정조사) 당초 취지와는 달리 윤석열 정부 퇴진과 민주당 권력 유지를 위한 정쟁 수단으로 삼아, 김의겸처럼 국회의원 면책특권을 악용해 온갖 가짜뉴스가 난무라는 민주주의 교란의 장으로 만들 것으로 뻔히 예견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우리는 민주당 대표라는 이재명과 그의 대변인이라는 김의겸, 최고위원이라는 장경태의 새빨간 거짓말을 목도하고 있다”면서 “이젠 가짜뉴스로 재미보는 자들이 더 이상 득세하지 못하도록 해야한다. 자유민주주의를 파괴하는 가짜뉴스 퇴치를 한 전쟁을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추모랍시고 촛불 들고 모여서는 ‘윤석열 정부 퇴진과 김건희 특검’을 외치는 자들”이라면서 “유가족 동의 없이 사망자 명단을 자신들의 정략적 목적에 따라 공개하는 폭도들이며, 진상을 규명하겠다면서 이태원 사고와 관련성이 전혀 없는 대통령실과 대검찰청을 조사하겠다고 생떼 부리는 자들”이라고 맹폭했다.

또한 “이번 국정조사도 진상규명이라는 명분을 내세워 이태원 사고 사망자들의 개인 인격을 무시로 침해하고 2차, 3차 가해행위를 서슴지 않을 것으로 예견된다”면서 “사회의 불신과 혼란을 야기하는 공동체 파괴를 통해 자신과 다른 계층이나 집단에 대한 증오를 조장하고 그 틈바구니에서 기득권을 유지하려는 저질적 증오 정치 세력들을 이제 이 사회에서 영구히 추방시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회는 지난 24일 본회의서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및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 계획서를 통과시켰다. 당시 재석 의원 254명 중 찬성 220명, 반대 13명, 기권 21명으로 가결됐는데, 김 의원은 국민의힘 일부 친윤계 의원들과 함께 반대표를 행사한 바 있다.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는 앞선 24일부터 2023년 1월7일까지 총 45일 간 기관보고, 현장검증, 청문회 등을 진행하게 된다. 조사 대상 기관을 살펴보면 대통령실 국정상황실과 국가안보실 국가위기관리센터, 국무총리실,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대검찰청, 경찰청, 소방청, 서울시, 용산구 등 16곳에 달한다. 다만 대통령 경호처와 법무부 등은 포함되지 않았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