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권성동 ‘종북’ 언급, 이태원·세월호 참사 유가족 욕보여”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psw92@sisajournal.com)
  • 승인 2022.12.10 17: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월호 참사 책임 외면한 박근혜 전 대통령 잘못 반복 말길”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2022년 10월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한국방송공사·한국교육방송공사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김의철 KBS 사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10월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한국방송공사·한국교육방송공사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김의철 KBS 사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 출범에 대해 “그 길을 함께하겠다”고 지지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의 관련 발언에 대해선 “이태원·세월호 참사 유가족마저 욕보인다”고 비판했다.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0일 국회 소통관 브리핑을 통해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이 가족을 잃은 아픔을 딛고 참사의 진상과 책임을 규명하기 위한 길에 직접 나섰다”면서 “민주당은 유가족협의회와 그 길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원내대변인은 “국민의힘은 유가족협의회와 시민단체의 연대 움직임에 벌써부터 막말을 쏟아내고 있다”면서 “권 의원의 ‘종북’ ‘횡령’ 발언은 이태원 참사 유가족 뿐 아니라 참사 유가족마저 욕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을 향해 “무엇이 그렇게 두려운가. 참사의 진상인가, 아니면 참사에 책임을 지라는 국민의 명령인가”라면서 “진상을 규명하고 하는 노력도 정쟁이고, 책임지라는 국민의 요구도 정쟁이면 도대체 국민의힘에게 정쟁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과거로부터 교훈을 찾으라”면서 “유체이탈로 세월호 참사 책임을 외면했던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잘못을 반복하지 말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권 의원은 10일 페이스북에서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와 ‘10·29 이태원 참사 시민대책회의’의 출범과 관련해 “지금처럼 시민단체가 조직적으로 결합해서 정부를 압박하는 방식은 지양해야 한다”면서 “세월호처럼 정쟁으로 소비되다가 시민단체의 횡령수단으로 악용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일부 시민단체는 세월호 추모 사업을 한다며 세금을 받아가서 놀러다니고 종북 교육에 사용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어 “우리는 재난 앞에서 성숙해야 한다. 추모를 넘어 예방으로, 정쟁을 넘어 시스템 개선으로 가야한다”면서 “이태원이 세월호와 같은 길을 가서는 안된다”고 부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