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면수심 이기영, 택시기사 카드로 ‘600만원 커플링·호텔’ 긁었다
  • 박선우 객원기자 (capote1992@naver.com)
  • 승인 2022.12.30 13: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해 후 시신 유기한 택시기사 돈 5400만원 편취
'택시기사·동거녀 살해범' 31세 이기영 Ⓒ연합뉴스
'택시기사·동거녀 살해범' 31세 이기영 Ⓒ연합뉴스

약 4개월 간격으로 동거여성 및 택시기사를 연이어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31)의 인면수심 행각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30일 경찰 등에 따르면, 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전날인 29일 금융기관으로부터 숨진 60대 택시기사 A씨의 카드 사용내역 등을 제공받아 이를 분석했다. 그 결과, 이씨가 A씨를 살해한 직후 600만원에 육박하는 커플링을 구입한 정황과 고급 술집 및 호텔 등에서 결제한 내역 등이 확인됐다. 다만 이씨 검거 직후 알려진 ‘명품가방 구입설’ 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정정됐다.

이씨가 A씨에게서 편취한 금액은 총 5400만원에 달한다. 이씨는 A씨를 살해한 후 스마트폰 잠금 패턴을 해제하는 수법으로 비대면 대출까지 받았다. 스마트폰 잠금패턴의 경우 A씨가 갖고 있던 수첩에 그려진 것을 참고해 해제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씨는 지난 20일 음주운전 중 A씨의 택시와 접촉사고를 낸 후 ‘합의금을 주겠다’면서 거주지로 유인해 살해했다. 그러나 이씨는 자신이 제시한 합의금과 A씨가 요구한 금액이 차이를 보이자 ‘폭행해서라도 입막음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경찰에 주장했다. 결국 합의에 이르지 못한 A씨가 경찰에 신고하려 할 때 휴대전화를 빼앗은 후 둔기로 살해했다는 주장이다.

경찰은 이씨의 범행 후 행보를 고려해 살인의 고의성이 있었는지 여부를 지속 수사한다는 방침이다. 이날부터 프로파일러들을 동원한 사이코패스 검사 등도 본격 진행될 예정이나, 이씨가 거부할 경우 강제할 수단은 없다.

이씨의 첫 번째 살인 피해자로 알려진 50대 동거녀 B씨의 시신 수색도 지속한다. 지난 8월 초쯤 파주시 공릉천변에 B씨 시신을 유기했다는 이씨의 자백에 근거한 수색 작전이다. 다만 지뢰 유실 위험으로 육로보단 수중 수색쪽에 집중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