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24시] 유인택 경기문화재단 대표,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 임명
  • 나선리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2.12.30 16: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율 킨텍스 신임 대표이사 "킨텍스, 한단계 더 성장할 것"
경기신보 신임 이사장에 시석중 전 IBK자산운용 대표 물망
30일 경기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유인택 경기문화재단 대표(좌측사진 오른쪽)와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우측사진 오른쪽)에 임명장을 각각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30일 경기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유인택 경기문화재단 대표(좌측사진 오른쪽)와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우측사진 오른쪽)에 임명장을 각각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에 유인택 전 예술의전당 사장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에 안혜영 전 도의원을 30일자로 각각 임명했다.

유인택 신임 대표이사는 서울 경복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제약학과 졸업 후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에서 예술학을 전공했다. 아시아문화기술투자㈜에서 공동대표를 역임했으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뮤지컬스쿨원장,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뮤지컬 단장, 동양예술극장 대표 등을 역임했으며, 2019년부터 올해 6월까지 예술의 전당 사장을 지낸 바 있다.

또 김동연 지사는 이날 안혜영 전 도의원을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원장으로 임명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의 비서관 출신인 안 원장은 도의원 3선에 도의회 부의장을 지냈다.

앞서 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지난 5일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 원장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한 뒤 전문성 결여 등을 이유로 청문 결과보고서를 채택하지 않은 바 있다. 인사청문회 결과에 상관없이 임명이 가능한 인사권자인 김동연 지사는 사회서비스원 수장의 공백이 길어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고심 끝에 임명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6일 킨텍스 회의실에서 이재율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식을 가졌다. ⓒ킨텍스 제공
지난 26일 킨텍스 회의실에서 이재율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이 진행됐다. ⓒ킨텍스 제공

◇이재율 킨텍스 신임 대표이사 "킨텍스, 한단계 더 성장할 것"

국내 최대 규모 전시컨벤션센터 킨텍스는 지난 26일 이재율 신임 대표이사가 공식 취임해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취임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마이스(MICE) 업계와 킨텍스가 지난 몇 년간 유례없이 힘든 시절을 보냈다"며 "킨텍스가 이 위기를 현명하게 극복하고 흑자경영으로 돌아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어 "세계적인 전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한 국제적인 전시회 및 컨벤션 유치와 온·오프라인에 대비할 수 있는 디지털 전환, 그리고 많은 사람들 특히 젊은 MZ 세대들이 함께 머물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킨텍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이사는 이를 위한 효율적인 조직 구성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임직원들 모두가 함께 뭉쳐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킨텍스가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킨텍스 대표이사로서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재율 킨텍스 신임 대표이사는 1960년 서울 출생으로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으며, 경기도에서만 두 번의 행정1부지사를 지냈다. 이 신임 대표는 이달 23일 이사회를 통해 킨텍스 9대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경기신보 신임 이사장에 시석중 전 IBK자산운용 대표 물망

경기신용보증재단(경기신보) 신임 이사장에 시석중 전 IBK자산운용 대표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시석중 전 IBK자산운용 대표는 최근 진행된 경기신보 임원 초빙 공모에 응모했으며, 임원추천위원회 심사 후 금융권 출신 A씨와 함께 김동연 지사에게 복수 추천된 것으로 알려졌다.

시 전 대표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김동연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캠프에서 직능본부 총괄본부장을 맡은 바 있다. 이어 민선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에선 경제분과 자문위원으로 활동했다.

김 지사는 조만간 신임 경기신보 이사장을 내정할 예정이며, 이후 도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하게 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