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상대 ‘사업보고서 허위기재’ 집단소송 제기
  • 송응철 기자 (sec@sisajournal.com)
  • 승인 2023.01.06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주 김아무개씨 소송 제기…손해배상금 1억원 청구
오스템임플란트는 6일 증권 관련 집단소송이 제기됐다고 공시했다. ⓒ연합뉴스
오스템임플란트는 6일 증권 관련 집단소송이 제기됐다고 공시했다. ⓒ연합뉴스

오스템임플란트를 상대로 증권 관련 집단소송이 제기됐다

6일 오스템임플란트 공시에 따르면, 주주 김아무개씨는 지난달 30일 서울남부지법에 소장과 소송 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다.

증권 관련 집단소송은 증권 거래 과정에서 생긴 집단 피해를 구제하기 위한 제도다. 원고가 승소하면 대표성을 인정해 소송에 참여하지 않은 관련 피해자들의 권리까지 구제된다. 일반 소송과 달리 법원의 심사를 통해 소송 개시를 허가받아야 한다.

김씨 측은 “오스템임플란트의 2020년 사업보고서와 내부 회계 관리제도 관련 서류에 투자자의 판단에 영향을 미칠 중요한 사항에 관해 허위의 기재나 표시가 있었다”며 오스템임플란트에 손해배상금 1억원을 청구했다.

김씨는 피해자의 범위를 2021년 3월18일부터 지난해 1월3일 오스템임플란트 주식을 매수했다 지난해 1월3일에서 같은 해 9월5일 사이 해당 주식을 매수가보다 낮은 가격에 매도한 사람들로 정했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이날 오전 10시33분부터 30분간 오스템임플란트 주식 거래를 정지했다. 증권 관련 집단소송은 코스닥시장 공시 규정·시행세칙상 거래 정지 사유에 해당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