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기현‧안철수‧천하람‧황교안 본경선 진출
  • 조문희 기자 (moonh@sisajournal.com)
  • 승인 2023.02.10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하람‧김용태‧허은아‧이기인 등 ‘비윤계’ 모두 본경선 진출
7일 오전 서울 강서구 한 방송 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후보자 비전 발표회에서 정진석 비대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와 당 대표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7일 오전 서울 강서구 한 방송 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후보자 비전 발표회에서 정진석 비대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와 당 대표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본경선 진출자가 가려졌다. 김기현‧안철수‧천하람‧황교안 당 대표 후보가 본경선에 올랐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10일 오전 10시30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본경선 진출자를 발표했다. 예비경선 결과가 본경선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해 각 후보별 순위와 득표율은 발표되지 않았다.

컷오프(예비경선) 결과, 6명의 당 대표 후보자 가운데 윤상현‧조경태 후보가 탈락해 김기현‧안철수‧천하람‧황교안 후보가 본경선에 올랐다.

최고위원에는 김병민‧김용태‧김재원‧민영삼‧정미경‧조수진‧태영호‧허은아 후보가, 청년 최고위원에는 김가람‧김정식‧이기인‧장예찬 후보가 컷오프를 통과했다.

특히 이번 전당대회 ‘캐스팅보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받았던 비윤(비윤석열)계이자 친이준석계 인사들인 천하람‧김용태‧허은아‧이기인 후보가 모두 본경선에 진출했다.

컷오프(예비경선)는 지난 8~9일 책임당원 6000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방식으로 치러졌다. 당 대표 후보자는 김기현‧안철수‧윤상현‧조경태‧천하람‧황교안 후보, 최고위원은 김병민‧김용태‧김재원‧문병호‧민영삼‧박성중‧이만희‧이용‧정미경‧조수진‧천강정‧태영호‧허은아 후보, 청년 최고위원은 구혁모‧김가람‧김영호‧김정식‧서원렬‧양기열‧옥지원‧이기인‧이욱희‧장예찬‧지성호 등이었다.

본경선 진출 후보들은 이날 오후 2시 공정‧투명한 경쟁을 약속하는 ‘더 나은 미래 서약식’을 연다. 이후 오는 13일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권역별 후보 합동연설회를 한다. 방송 토론회는 4번 계획됐다. 본경선은 다음달 8일 치러지며,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을 경우 9일 1‧2위 후보 간 양자 토론회와 10~11일 결선투표를 거쳐 12일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