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요금 인상 앞두고 임직원 임금 인상분 전액 반납키로
  • 송응철 기자 (sec@sisajournal.com)
  • 승인 2023.05.12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상분 반납, 전체 직원으로 확대 계획…성과급 반납도 추진 중
대구에 위치한 한국가스공사 본사 전경 ⓒ연합뉴스
대구에 위치한 한국가스공사 본사 전경 ⓒ연합뉴스

한국가스공사 2급 이상 임직원들이 2분기 가스요금 인상을 앞두고 올해 임금 인상분을 반납하기로 했다.

가스공사는 12일 오전 대구 본사에서 최연혜 사장 등 모든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비상 결의대회’에서 이처럼 밝혔다. 올해 1분기 말 기준 11조6000억원에 달하는 미수금 등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요금 현실화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정부와 여당이 공사 차원의 자구책 마련을 요구한 데 따른 결정이다.

이밖에 가스공사는 이날 결의대회에서 △천연가스의 안정적·경제적 공급 △임금 동결 및 조직혁신을 통한 가스요금 인상 요인 최소화 △취약계층 지원 등 대국민 서비스 강화 △생산·공급 안전 관리 강화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 등을 약속했다.

공사는 2급 이상 임직원을 넘어 향후 전체 직원의 임금 인상분 반납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경영진은 노동조합과 임금 임상분 반납을 위한 협의를 벌이기로 했다.

임금 인상분과 함께 성과급도 반납할 계획이다. 가스공사는 경영평가 결과가 확정되는 오는 6월 중 1급 이상 임직원은 성과급 전액을, 2급 이상 직원은 50%를 각각 반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연혜 사장은 “가스요금과 관련해 국민 여러분께 부담을 드리고 있는 것에 대해 매우 송구하다”며 “가스공사는 앞으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강도 높은 자구노력 이행에 총력을 기울여 국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