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래경 논란에 침묵…“더 나은 혁신이 문제 해결 방법”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6.08 1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능하면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들으려 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열린 '민주당-양대노총 청년정책 간담회'에서 참석자의 발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열린 '민주당-양대노총 청년정책 간담회'에서 참석자의 발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혁신위원장에 임명됐다가 과거 발언으로 사퇴한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 후임 인선 상황과 관련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양대노총 청년 노동자들과 함께 ‘타운홀 미팅’ 형식으로 연 노동정책 간담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위기 극복을 어떻게 할 생각인가’라는 질문에 “훌륭한 인재를 발굴하고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들어서 더 나은 혁신을 해나가는 게 문제 해결의 방법”이라고 답했다.

이어 이 대표는 ‘의원 전체의 의견을 듣고 있느냐’는 질문에 “가능하면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들으려 한다”고 말했다. 다만 ‘혁신위원장에 내부 인사를 임명할지, 외부에서 찾을지 정해진 게 있느냐’, ‘추가적인 유감 표명이나 사과 계획은 없느냐’는 물음엔 별다른 답을 하지 않았다.

앞서 전날 이 대표는 이 이사장을 인선했던 점에 대한 자신의 책임론에 대해 “당에서 벌어지는 문제는 당 대표가 언제나 책임을 져야 되는 것”이라며 “내부 논의를 충분히 했든 안 했든 논의를 충분히 하고 하는 일이지만 결과에 대해서 언제나 무한책임을 지는 게 당 대표의 일”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 대표는 ‘어떤 방식으로 책임을 질 것인지’, ‘사과 계획’ 등에 대한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