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장남 ‘마약 재판’ 증인 선다…“선처 아닌 처벌해달라”
  • 박선우 객원기자 (capote1992@naver.com)
  • 승인 2023.06.08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남 첫 재판 방청…“아들이 마약을 끊는 것, 단 하나만 원해”
지난 1일 필로폰 상습투약 혐의를 받는 남경필 전 경기지사 장남 남모 씨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에 출석하기 위해 경기도 용인동부경찰서에서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4월1일 필로폰 상습투약 혐의를 받는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의 장남 남아무개(32)씨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기 위해 경기도 용인동부경찰서에서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가 상습적인 마약 투약한 혐의로 재판중인 장남 남아무개(32)씨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할 예정인 가운데 “선처가 아닌 처벌”을 강조했다.

남 전 지사는 8일 수원지방법원 형사15부(이정재 부장판사) 심리로 진행된 남씨의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 첫 재판을 방청한 후 취재진에게 “바라는 것은 단 하나, 아들이 마약을 끊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남 재판에 증인 출석 예정인 남 전 지사는 “선처를 바라는 게 아닌 처벌해 달라는 취지”라면서 “아들이 법정에 서기까지 2번의 자수와 2번의 가족들 신고가 있었다. 누구보다 마약을 끊길 원하고 있는 만큼 자수와 신고 경위 등 사실 그대로 증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남씨는 작년 7월쯤 대마를 흡입한 혐의를 받는다. 같은 해 8월부터 지난 3월30일까지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아파트 등에서 총 16차례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 텔레그램을 통해 필로폰 1.18g을 구매 및 소지한 혐의, 작년 11월 펜타닐을 흡입한 혐의도 함께다.

남씨의 마약 투약 사실이 알려진데는 남씨 가족들의 신고가 있었다. 지난 3월23일 남씨의 이상행동을 인지한 가족들이 경찰에 “마약을 한 것 같다”고 신고한 것이다. 이틀후인 3월25일 남씨는 구속영장이 기각돼 석방됐으나 석방 닷새만인 같은 달 30일 재차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체포 및 구속기소 됐다. 이번에도 남씨 가족들의 신고가 있었다.

이후 검찰은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과 창원지방검찰청 밀양지청에서 각개 수사 중이던 남씨의 대마, 필로폰, 펜타닐 등 투약 사건을 병합해 구속기소 했다.

이날 재판에서 남씨 측 변호인은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한다”고 말했다. 검찰의 경우 남씨의 재범 위험성 등을 언급하며 재판부에 치료감호를 청구했다.

남씨의 다음 재판은 7월13일로 예정돼 있다. 해당 재판에선 남씨 측의 의견 진술이 진행될 것으로 보여진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