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아들, 주식 1주 없는 회사원…이재명, 子 도박·성매매 의혹 답하라”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6.11 1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李, 확인 안된 보도에 호재 잡은 양 달려드는 모습 안쓰러워” 비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제7차 전국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제7차 전국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자신의 아들이 암호화폐 업체 임원으로 재직 중이라는 한 인터넷 매체 보도와 관련해 “회사 주식을 1주도 보유하지 않은 채 봉급받고 일하는 회사원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또 해당 보도에 대해 “김기현 대표가 답할 차례”라고 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선 “이젠 이 대표가 답할 차례다. 이 대표의 아들이 상습 도박을 하고 성매매를 한 것이 사실인가”라고 반격했다.

김 대표는 11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 대표가 다급하긴 한가보다. 제대로 확인도 안 된 일부 보도를 갖고 마치 무슨 호재라도 잡은 양 득달같이 달려드는 모습이 안쓰럽다”고 비꼬았다.

그는 “제 아들이 ‘㈜언오픈드’라는, 직원 30명 정도 되는 중소 벤처기업(블록체인 산업 관련 스타트업 스튜디오)에 직원으로 취업한 게 뭐가 잘못된 일인가.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청년으로, 결혼·분가로 경제적으로 독립해 봉급쟁이 회사원으로 소득세 꼬박꼬박 내면서 열심히 자신의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저의 아들에게 무슨 잘못이 있나요”라고 반문했다.

김 대표는 자신이 야당 원내대표를 재임하던 2021년 6월 ‘코인 과세 유예’를 주장한 것을 두고 민주당이 비판한 데 대해 “당시는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일자리 정책과 부동산 정책으로 청년들이 ‘영끌’해가면서 가상화폐에 위험하게 집중 투자하던 시점으로, 정부가 투자자 보호조치를 취한 다음에야 거래차익에 대한 세금을 매겨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이라며 “야당 원내대표로서 당연히 해야 할 주장이었다. 뭐가 잘못됐다는 건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더군다나 아들이 그 회사에 직원으로 취업한 때는 제 발언이 있은 후 5개월이나 경과한 2021년 11월로, 제가 위 발언을 할 때 아들이 그 회사에 재직하고 있지도 않았는데 제 발언이 그 회사와 무슨 상관이 있다는 건가”라고 날을 세웠다.

김 대표는 이 대표 아들이 성매매, 상습 도박 의혹을 받았던 일과 당시 이 대표가 해명 과정에서 ‘아들은 남이다’라는 취지로 말한 것을 언급한 뒤 “저는 어떠한 경우에도 제 사랑하는 아들을 남이라고 말하지 않으며, 어떤 경우에도 형수님과 형에게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을 퍼붓지도 않는다”라며 “자신의 권력과 출세를 위해 아들과 형, 형수님을 짓밟는 짓은 인간이라면 절대 해서는 안 될 일이라고 믿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지난 9일 한 매체는 김 대표 아들이 블록체인 업체에 종사한다는 내용의 보도를 내놓은 바 있다. 이 업체의 모회사는 수조원대 코인사기 행각을 벌인 테라·루나의 초기 투자자라는 의혹도 제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