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 성추행 의혹’ 前부천시의원, 연락 두절에 수사 답보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6.12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연락 두절로 조사 일정도 못 잡아”
변호인 “답변서 작성 후 출석할 것”
부천시의회 ⓒ 연합뉴스
부천시의회 ⓒ 연합뉴스

국내 연수 중 동료 여성 시의원을 성추행한 의혹으로 의원직을 사퇴한 전 부천시의원이 경찰과 연락이 두절되며 수사가 지연되고 있다.

12일 부천 원미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최근 강제추행 혐의로 전 부천시의원 A(49)씨를 고소한 여성 시의원 B씨를 고소인 신분으로 조사했다.

A씨는 지난달 10일 전남 순천시 식당에서 B의원의 목을 팔로 끌어안거나 어깨를 손으로 만지는 등 강제 추행한 의혹을 받고 있다.

당시 부천시의원 25명은 2박3일 일정으로 전남 진도와 목포 일대에서 '의원 합동 의정 연수'를 진행했고, 저녁 술자리 중에 사건이 발생했다.

A씨는 논란이 경찰 수사로까지 번지자 더불어민주당에서 탈당한 뒤 지난 1일 의원직도 사퇴했다.

B 의원은 경찰 조사에서 "성적 수치심을 느꼈다"며 술자리에서 벌어진 상황을 구체적으로 진술했다.

고소인 조사를 마친 경찰은 피고소인인 A씨도 곧 소환할 계획이었으나 아직 조사 일정조차 잡지 못하고 있다.

A씨가 수사관의 전화를 계속 받지 않는 탓에 경찰은 대신 그의 변호인과만 연락하는 상황이다.

A씨 변호인은 최근 정보공개 청구를 통해 B의원이 작성한 고소장을 확보하고 소환 조사에 대비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그는 답변서를 먼저 작성한 뒤 A씨와 날짜를 조율해 조사를 받겠다는 입장을 경찰에 전달했다.

경찰 관계자는 "사건 관계인이 정보공개 청구를 하면 고소장을 공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