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힘, 매일 갑론을박 지루한 논쟁…내년 총선 어쩌려고”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6.13 14: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방탄 민주당, 우리당 지지율 상회…가슴조차 먹먹”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국민의힘을 향해 “지도부가 나서서 매일같이 갑론을박하는 지루한 논쟁은 무익하다”며 “내년 총선이 걱정된다”고 쓴소리했다.

홍 시장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연일 당 지도부와 야당이 대립각을 세우는 행태를 지적한 뒤 “진영논리에 갇힌 대한민국의 현재 상태에서는 무익한 논쟁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 지도부가 하는 거 보니 참 걱정이다”라며 “새 정부의 미래라는 큰 화두로 승부를 해야 매일 같이 논쟁이다. 부패·방탄에 갇힌 민주당이 오히려 우리당의 지지율을 상회하는 여론조사를 볼 때는 기가 막히고 가슴조차 먹먹해진다”고 토로했다.

홍 시장은 “1996년 4월 총선을 앞두고 YS(김영삼 전 대통령)는 2년 전부터 김현철 소장을 중심으로 사실상 총선 기획단을 만들었다”며 “전국 모든 지역구를 샅샅이 조사해서 지역 맞춤형 인재를 발탁해 해방이후 처음으로 수도권에서 보수정당이 승리했고 153석을 차지해 국정의 안정을 이루었던 적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당시 호남인 군산에서도 신한국당이 1석 당선된 일도 있었다”며 “그런데 지금 총선이 10개월도 안 남았는데 의석수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수도권에는 그나마 있던 자원들마저 지방자치단체장으로 빠져나가 인재고갈 상태에 처해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총선을 이끌고 갈 지역 중심인물마저 부재인 상태에서 앞으로 총선을 어떻게 치르겠다는 건지 걱정된다”며 국민의힘 당 지도부를 향해 “선대위라도 빨리 구성하라”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