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살 딸 주려고 훔쳐”…먹다 남은 방울토마토 들고 경찰 출석한 母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6.14 1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트서 방울토마토 훔친 40대 여성
경찰, 어려운 형편 등 고려해 훈방
방울토마토 ⓒ 픽사베이
방울토마토 이미지 ⓒ 픽사베이

자신의 6살 딸에게 주려고 방울토마토를 훔친 혐의로 입건된 40대 여성이 훈방 조치됐다. 

14일 경찰과 구리시 등에 따르면, 지난 4월15일 구리시의 한 마트에서 40대 여성 A씨가 방울토마토 1팩을 훔쳤다. 폐쇄회로(CC)TV를 확인한 경찰은 A씨를 특정하고 출석 통지를 했다.

사건 발생 약 일주일 만에 경찰에 출석한 A씨는 먹다 남은 방울토마토를 돌려주며 "딸이 먹고 싶다고 조르는데 돈이 없어서 훔쳤다"고 자백했다.

경찰은 A씨에 대한 경미범죄심사위원회를 열고 훈방 조치를 결정했다. 경미범죄심사위원회는 경미한 사건의 피의자가 범죄 전력이 없고, 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인 경우 심사를 통해 처분을 감경해 주는 제도다.

경찰 관계자는 "초범에 피해도 경미하고 피해 물품도 일부 반환한 점, 가정형편 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A씨는 최근 남편과 이혼하고 혼자 어린 딸을 양육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 남편이 딸의 양육비를 제대로 지급하지 않고 있으며 마땅한 직업도 갖지 않아 생활고에 처해 있었다. 

또 임대아파트 관리비와 임대료도 수개월째 내지 못하고 밀려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명도소송을 당할 위기였다.

구리시는 A씨의 상황을 파악하고 민간단체와 연계해 지원 방안을 찾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