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보승희, ‘가정사’ 논란에 “선당후사 정신으로 탈당…총선 불출마”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6.19 1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수사에 결자해지…국민 앞 당당히 서도록 최선 다할 것”
황보승희 국회의원 ⓒ시사저널 박은숙<br>
황보승희 국민의힘 국회의원 ⓒ시사저널 박은숙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과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초선 황보승희(부산 중·영도) 국민의힘 의원이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22대 총선에 불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황보 의원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근 제 가정사와 경찰 수사 건으로 크나큰 심려를 끼쳐드려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모든 것을 겸허히 내려놓고 저에 대한 모든 비난을 오롯이 내 탓으로 돌리며 더 낮은 자세로 깊이 성찰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국민들께 끼친 심려를 생각하면 국회의원직을 내려놓아야 마땅하지만, 저를 믿고 뽑아주신 지역주민들께 마지막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국민들께서 넓은 혜량으로 보듬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민생을 최우선으로 챙기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며 “말 못 할 가정사와 경찰 수사는 결자해지하고 국민 앞에 당당히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황보 의원은 현재 정치자금 부정 수수(정치자금법 위반)와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여기에 최근 불륜설과 함께 내연남의 관용차·보좌진·사무실 경비 사적 이용 의혹까지 더해져 파장이 일고 있다. 또 최근에는 전 남편 A씨가 얼굴과 이름을 공개하고 언론 인터뷰에 나서는 등 압박 수위가 높아진 상황이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