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김기현 ‘무단결근’ 주장 사실 아냐…주말·휴일 계속 출근”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6.20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찰 의미로 언론대응·공식일정 자제했을 뿐”
5월3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남국 무소속 의원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있다. ⓒ시사저널 박은숙
5월3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남국 무소속 의원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있다. ⓒ시사저널 박은숙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무소속 의원은 20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김 의원이 무단결근을 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기현 대표의 교섭단체 연설 내용 중 사실이 아닌 부분을 정정한다”며 이같이 적었다.

그는 “그 당시 구체적인 근거 없이 무차별적인 의혹이 제기되는 상황 속에서 이슈를 확대·재생산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돼 성찰하는 의미로 언론 대응과 공식 일정을 자제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모두 청가서를 제출했었고, 대부분 의원회관과 지역사무실로 계속 출근했다”며 “주말에도 의원회관으로 아침 일찍 출근하기도 했었고, 대체 휴일 연휴 기간에도 지역사무실에 출근해서 주민들을 만나는 일정들을 정상적으로 소화했었다”고 강조했다.

앞서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연설에서 무노동·무임금 제도 도입을 언급하며 “김남국 의원처럼 무단결근, 연락두절에 칩거까지 해도 꼬박꼬박 봉급이 나오는, 세상에 그런 직장이 어디있나”라며 “안 그래도 ‘일하지 않는 국회’ ‘개점휴업 국회’라는 오명을 쓰고 있다. 출근 안 하고, 일 안 하면, 월급도 안 받는 것이 상식이고 양심이라는 것을 우리도 깨달아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