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피멍’으로 발견된 치매 할머니, 6시간 실종 미스터리 풀렸다
  • 박선우 객원기자 (capote1992@naver.com)
  • 승인 2023.06.21 14: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CCTV 영상 확인…‘낙상에 의한 부상’ 잠정 결론
실종 6시간 만에 큰 부상을 입은 채 발견된 80대 할머니 ⓒ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5월14일 실종된지 약 6시간 만에 얼굴 등에 큰 부상을 입은 채 발견된 80대 A씨의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치매를 앓는 80대 노인이 실종 6시간만에 얼굴 등에 심한 상처를 입고 발견된 가운데 경찰은 부상의 원인을 ‘낙상’으로 결론 내렸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경기 양주경찰서는 지난 14일 실종돼 큰 상처를 입고 발견된 80대 A씨의 부상 원인을 낙상으로 잠정 결론 내렸다. 실종지점 인근 CCTV 영상을 확인한 결과, A씨가 혼자서 수차례 넘어지는 장면이 포착된 점, 실종 시간 동안 타인과의 별다른 접촉 정황이 없는 점 등을 종합한 결론이다.

경찰은 이같은 결론을 A씨 가족들에게도 설명했다. A씨 가족들 또한 경찰에 “가해자가 있었다면 트라우마가 심했을텐데 오히려 다행”이라면서 조사 결과를 납득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A씨는 지난 14일 오후 1시쯤 가족과 경기 의정부시의 한 병원을 방문했다가 실종, 약 6시간만에 이마와 눈가 등에 심한 부상을 입은 채 발견됐다.

이에 폭행 범행 피해를 의심한 A씨의 가족 중 하나가 SNS에 ‘치매 할머니 폭행 목격자를 찾는다’는 글을 게재하면서 사건이 공론화 됐다. 당시 A씨의 가족은 “경찰과 구급 대원은 낙상사고 같다고 했지만 결코 낙상으로 생길 상처가 아니다”라면서 “할머니도 누군가 자신을 때렸다고 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