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산은법 ‘우선처리법안’으로…지역 균형발전 초석”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6.21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은 100% 부산 이전하겠다는 것이 정부 입장”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산업은행 부산이전 당정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산업은행 부산이전 당정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1일 산업은행 본점의 부산 이전을 위한 법 개정을 당 지도부 차원에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산업은행 부산 이전 당정 간담회’를 끝내고 취재진을 만나 “부산 시민들의 기대나 염원이 크고, 국민의힘 입장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들에게 약속한 사항이라 산업은행 이전 관련 법안을 우선 처리 법안으로 정해 더불어민주당과 협상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산은을 100% (부산으로) 이전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뚜렷한 반대 이유도 얘기하지 않고 무작정 법안 심사를 거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산은에서는 직원과 부산시민 등의 의견을 반영해 짜임새 있게 이전 계획을 만들어 민주당을 설득하기로 했다”며 “금융위원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정보를 공유하며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고 전했다.

앞서 윤 원내대표는 이날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산은의 부산 이전은 윤석열 정부가 국민에게 약속한 국가 균형 핵심 과제 중 하나”라며 “지역에 새로운 투자를 촉진하고 일자리를 만들어 경제 선순환을 하는 진정한 지역 균형발전의 초석”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가 산은 이전 공공기관 지정 고시문을 지난달 3일 발표하고 관련 용역을 추진 중”이라며 “부산시도 민관정 협력 전담팀을 구성하고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회도 이 같은 노력에 발맞춰 산은법 개정에 박차를 가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산은 노조가 부산 이전을 반대하고 있는데 고객과 직원에게 불편함이 생기지 않도록 발생 가능 사안을 모두 검토하고 철저히 계획을 세우는 게 중요하다”며 “이 과정에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모두 윈윈(win-win)하는 이전 계획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