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이재명측, 이화영 아내 회유…통상 조폭이 가족 인질 잡아”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3.07.27 16: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예찬 “이재명, 코딱지 파주는 측근 뒤에 숨지 말라” 맹비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전북 군산시 새만금개발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전북 군산시 새만금개발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쌍방울 그룹 대북 송금 사건에 연루돼 재판받는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와 그의 부인이 변호사 해임을 두고 법정에서 말다툼을 벌인 것과 관련, 국민의힘이 27일 ‘막장극’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 지도부가 이 전 부지사 부인을 회유, ‘진실’을 가리려 한다고 의심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법정에서 말다툼을 벌였다는 이씨 아내 막장극도 가관”이라며 “이런 황당한 일이 왜 생겼겠느냐. 진실을 숨기고 비틀어 어떻게든 궤변 같은 변명을 해보려 하기 때문 아니겠느냐”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제 눈에는 이재명 대표 측이 이 씨를 회유·압박해오던 것이 한계에 부딪히자 감옥 밖에 있는 이 씨 아내를 회유·압박하는 최후의 전술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통상 조폭들은 가족을 인질로 잡아 협박하는 일이 자주 있다”고 언급했다.

김 대표는 또 “민주당 박찬대 최고위원이 이 부지사 측을 만나 ‘당이 열심히 돕겠다’고 말했다고 한다”라며 “회유와 공작의 정황이 차고 넘친다”고 비판했다. 이어 “만약 이런 회유·협박·조작이 있다면 매우 심각한 중대범죄”라며 “협박과 범인은닉·증거인멸 혐의에 대한 수사당국의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은 민주당 지도부의 ‘회유 배후’로 이재명 대표를 의심했다. 그는 페이스북에 “쌍방울 대북 송금을 보고받은 것도 중범죄지만, 이화영 측을 회유·압박하는 것 역시 사법 체계를 우습게 여기는 중대범죄이자 증거인멸 시도로서 이 대표의 구속 필요성을 입증한 행위”라고 적었다.

장 최고위원은 “박찬대 의원은 이 대표 코딱지나 파주다가 최고위원이 된 사람”이라며 “그런 인물이 감히 이 대표 지시 없이 스스로 이화영 측을 만났을 것 같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대표는 비겁하게 코딱지 파주는 측근 뒤에 숨지 말고 직접 이화영 회유 의혹의 진실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