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민주당 ‘대북송금’ 법으로 안 되니 정치쟁점화”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3.08.02 1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둑 두다 질 것 같으니 바둑알 탓하는 꼴”
野, 검사 명단 공개에는 “좌표 찍고 사법 방해”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는 2일 이른바 ‘쌍방울그룹 대북송금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이 사법 싸움에서 밀리니 정치적 싸움으로 끌고 가려 한다”고 주장했다.

진 교수는 이날 방송된 시사저널TV 《시사끝짱》에 출연해 “마치 바둑을 두다가 질 것 같으니 상대방의 반칙을 운운하고 바둑알을 탓하는 꼴”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시사저널TV
ⓒ시사저널TV

진 교수는 민주당이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변심 기류’에 무리수를 두려 한다고 진단했다. 민주당이 ‘쌍방울그룹 대북송금 사건’을 수사 중인 수원지검을 최근 항의방문한 데 이어 수사를 맡은 검사 4명의 실명을 공개한 것을 비판하면서다.

진 교수는 “민주당은 이화영 전 부지사가 ‘뚫려 버릴지’ 몰랐을 것”이라며 “이화영 전 부지사로서는 더 이상 침묵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증언과 물증이 너무 많이 나왔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러니 (민주당이) ‘쟤(이화영 전 부지사)는 검찰의 압박 때문에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외치는 작전을 짰는데 이게 법정에서 통하겠나”라고 반문한 뒤 “검찰과 재판부를 압박하는 전형적인 사법 방해”라고 지적했다.

진 교수는 민주당이 ‘개딸’(이재명 대표 강성 지지층)을 앞세워 정치를 게임하듯 하고 있다며 “검사의 실명을 공개하며 ‘개딸’에게 좌표를 찍어준 것이다. 수사를 위축시키라는 일종의 미션을 준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그런다고 수사를 안 하겠나. 의미가 없는 행동”이라고 덧붙였다.

진 교수 발언 전문은 기사 내 동영상이나 유튜브채널 ‘시사저널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