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또 정치권 소환…성일종 “국방부, BTS 잼버리 공연 지원해야”
  • 구민주 기자 (mjooo@sisajournal.com)
  • 승인 2023.08.08 1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S와 함께 세계 청소년들이 담아가는 추억은 대한민국 자산 될 것”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 ⓒ시사저널 박은숙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 ⓒ시사저널 박은숙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8일 국방부를 향해 “BTS(방탄소년단)가 국격을 높일 수 있도록 세계잼버리대회에서 공연할 수 있게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전북 새만금에서 개최된 세계잼버리 대회는 준비 부족과 미숙한 운영으로 국격이 추락하는 행사였다”며 “집행에 책임이 있는 전북도는 물론이고 지원해야 하는 중앙정부까지 책임 있는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월드컵, 올림픽, 세계엑스포 등을 치른 경험을 가진 대한민국이라고 하기에는 참으로 답답하고 부끄러운 모습이었다”고 평가했다.

성 의원은 “이번 잼버리 대회에는 일본에서 개최되었던 대회보다 1만여 명이 많은 세계 청소년들이 참가했다.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한류와 대한민국의 역동성과 창의성을 보기 위해 방문했을 것”이라며 “이 소중한 손님들에게 새만금에서의 부족했던 일정들을 대한민국의 문화의 힘으로 채워줄 필요가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모든 부처가 협력해 국민의 성원에 따라 성공적인 마무리가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특히 국방부는 11일 서울에서 있을 K-POP 콘서트에 현재 군인 신분인 BTS가 모두 함께 참여해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일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취해주시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아울러 그는 “BTS와 함께 세계 청소년들이 담아가는 추억은 또 다른 대한민국의 자산이 될 것”이라며 “마지막까지 대한민국에 대한 좋은 추억을 가지고 갈 수 있도록 국방부는 선제적으로 대응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세계잼버리대회의 피날레를 장식할 K-POP 콘서트는 11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콘서트는 당초 6일 새만금 야영지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안전 우려 등에 따라 1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한 차례 미뤄진 바 있다.

정치권과 공연업계에 따르면 현재 그룹 뉴진스가 출연을 확정했고, 세븐틴 등에 대한 섭외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BTS의 경우 군 복무 등 문제로 출연이 불투명한 상황인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