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文정부 추진 민주인권기념관, 운동권 교재 수준…백지화해야”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10.10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희 한·일회담이 굴욕?…회담 찬성한 김대중도 굴욕 동조한 건가”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문재인 정부에서 추진한 민주인권기념관 건립 계획을 전면 백지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 의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인권기념관 콘텐츠는 1980년대 운동권 의식화 교재와 똑같은 수준”이라며 “국민 혈세가 낡은 운동권 세계관의 시청각 자료를 만드는 데 쓰여서는 안 된다”고 적었다.

민주인권기념관은 서울 용산구 남영동 옛 대공분실에 조성될 민주화운동 관련 시설로, 내년 개관이 예정돼 있다.

권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대선 직전인 2022년 2월에 기념관 관련 용역을 알박기로 발주했다”며 “민주인권기념관은 절차와 시기도 문제지만 그 내용은 더욱 심각하다. ‘전시 콘텐츠 중간보고’를 보면 역사를 지극히 편향적으로 해석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권 의원은 편향적 해석의 예시로 ‘이승만 전 대통령이 친일 청산을 하지 못하고 한국전쟁 중 대규모 집단 학살을 했다’는 내용과 ‘박정희 전 대통령이 굴욕적 한·일회담을 했다’는 내용이 콘텐츠 중간보고에 기술돼 있음을 지적했다.

그는 “이 전 대통령은 자유민주주의체제의 토대를 마련하고 북한에 맞서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해 한·미동맹을 이끌어냈다”며 “굴욕적 한·일회담의 경우 김대중 전 대통령도 찬성했다. 민주인권기념관 논리라면 김 전 대통령도 굴욕에 동조한 것인가”라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1980년대 민주화 운동이 민족자주화운동으로 확대됐다고 하는데, 민족자주는 당시 민족해방(NL)계열 운동권의 노선”이라며 “이러한 종북주의자의 운동 목표는 자유민주주의적 헌법 체제 수호가 아니었다는 것은 운동권 출신 스스로도 잘 알 것”이라고 꼬집었다.

권 의원은 또 민주인권기념관이 자유가 노동운동에서, 평등이 사회주의 체제에서 출발했다고 주장하고 있다는 점을 짚으며 “현실 사회주의 체제는 자유민주주의보다 훨씬 불평등하고 인권을 유린한 체제”라고 반박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