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본 여학생 3명 화장실·엘베서 ‘연쇄 폭행’한 고교생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10.08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실 침입해 목 조르고 엘리베이터서 폭행 후 기절시켜
범행 동기 아직 밝혀지지 않아…과거 성범죄 전력 있어
경찰, 구속영장 신청…“2차 피해 우려”
이틀 동안 아파트 엘리베이터와 상가 화장실 등에서 처음 보는 10대 여성들을 상대로 3차례에 걸쳐 연쇄 폭행을 한 10대 고등학생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사진은 피의자 검거 장면 ⓒ 연합뉴스
이틀 동안 아파트 엘리베이터와 상가 화장실 등에서 처음 보는 10대 여성들을 상대로 3차례에 걸쳐 연쇄 폭행을 한 10대 고등학생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사진은 피의자 검거 장면 ⓒ 연합뉴스

이틀 동안 아파트 엘리베이터와 상가 화장실 등에서 처음 보는 10대 여성을 잇따라 폭행한 고등학생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기 수원서부경찰서는 8일 강도, 폭행 등 혐의로 A군(16·고등학생)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A군은 지난 5일 오후 9시50분께 화성시 봉담읍의 한 상가 여자 화장실에 침입해 10대 여성 B양의 목을 조르는 등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후 현장을 벗어난 A군은 이튿날인 지난 6일 오후 9시5분께 수원시 권선구 소재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10대 여성 C양의 목을 조르는 등 폭행하고, 40여분 뒤인 9시50분께 권선구의 또 다른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D양을 폭행한 혐의도 받는다.

특히 D양 대상 범행 당시 A군은 엘리베이터 내에서 D양을 목 졸라 기절시킨 후 비상계단으로 끌고 나와 휴대전화를 빼앗아 도주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부산 돌려차기', '의왕 엘리베이터 폭행' 사건을 연상케 하는 범행 수법으로 성범죄가 목적이었을 가능성이 있지만, 아직 A군이 어떤 동기에서 이 같은 범행을 저질렀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A군은 과거 성범죄 전력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 부모들이 이 사건이 보도되는 것을 항의하고 있는 상황이라 2차 피해가 우려된다"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추가 수사를 진행한 뒤 이날 중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한편 부산 돌려차기 사건의 가해자는 최근 대법원에서 징역 20년을 확정돼 복역 중이다. 의왕 사건 가해자는 지난 7월 한 복도식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여성을 주먹으로 여러 차례 때려 다치게 한 뒤 비상계단으로 끌고 성폭행을 하려 한 혐의로 구속기소 돼 현재 재판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