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위한 주말 대청소…‘이곳’만은 반드시 청소해야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psw92@sisajournal.com)
  • 승인 2023.10.15 08: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면대 수도꼭지와 화장실 거치대 청소 중요
마우스 및 키보드, 알코올 묻힌 천으로 닦아내면 간편
ⓒ픽사베이
ⓒ픽사베이

주말에 각종 집안일을 몰아서 하는 직장인들이 많을 것이다. 평일엔 출·퇴근과 각종 업무를 소화하는 것만으로도 벅차기 때문일 것이다. 특히 체력 소모가 심한 청소의 경우, 주말 중 하루에 몰아 해치우듯 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피로감이 축적됐을 땐 매주 주말마다 집안 대청소를 하는 것도 힘들다고 느낄 수 있다. 이럴 땐 집안에서도 세균 등 증식 위험이 비교적 높은 곳을 집중적으로 청소하는 방법을 떠올릴 수 있다. 집청소시 빼놓지 말아야 할 곳들을 알아본다.

▲ 세면대 수도꼭지

감기 예방 측면에서 손 씻기의 중요성을 모르는 이는 없다. 하지만 세면대 수도꼭지가 세균 등에 오염돼 있으면 손 씻기의 질병 예방 효과를 충분히 누리기 어렵다. 세면대 수도꼭지에서 대장균, 살모넬라균, 각종 곰팡이 등이 증식할 수 있기 때문이다. 

▲ 화장실 안 거치대

화장실은 집안에서도 습도가 가장 높은 곳 중 하나다. 화장실에 못보던 곰팡이가 생기지 않았는지 수시로 확인해야 하는 이유다. 특히 화장실 안 거치대의 경우 수건, 면도기, 칫솔, 생리용품 등 우리 몸에 밀착해 사용하는 물건들을 보관하는 경우가 많아 주기적인 청소가 필수적이다. 화장실 거치대 내부에 별도의 습기제거제를 비치해 두는 것도 방법이다.

▲ 마우스와 키보드

손에 묻어있던 각종 오염물질이 그대로 옮겨붙기 가장 쉬운 물건 중 하나다. 특히 최근엔 1인 가구의 증가로 TV 대신 모니터 앞에서 식사를 하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키보드 및 마우스가 음식 양념 등에 의해 오염될 가능성도 커졌다.

단, 키보드와 마우스의 경우 전자 기기인만큼 물로 세척하는 건 어렵다. 이럴 땐 알코올을 묻힌 천으로 가볍게 닦아내는 게 세균 등의 박멸에 효과적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