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이준석, 대접해줬더니 오만방자”…윤리위 제명 요구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0.16 1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버려두면 내년 총선서도 또 내부총질할 것”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국회에서 이준석 전 대표 제명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국회에서 이준석 전 대표 제명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16일 이준석 전 대표를 겨냥해 “박근혜 정부의 은덕을 입고 어린 나이에 정치에 입문해 당 쇄신을 위해 치켜세우고 대접해줬더니 오만방자함이 극에 달했다”며 당 윤리위원회에 이 전 대표 제명을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오늘 이준석을 내보내기 위해 자발적인 서명운동에 동참해주신 1만6036분의 국민들과 함께 당 윤리위에 이준석 제명 징계를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 전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을 자기의 힘으로 만들었다는 독선에 빠져 갈등을 빚다 징계를 당하고도 방송 출연을 통해 당을 비아냥거리고 조롱하며 내부 총질만 일삼는 오만의 극치를 달리고 있다”며 “언제까지 이 응석받이가 당에 분탕질하는 것을 내버려 두겠나. 지켜보고 계실 박근혜 전 대통령께서 얼마나 마음 아파하시겠나”라고 했다.

이어 안 의원은 지난 보선 지원 유세 당시 불거진 자신의 ‘욕설 논란’을 언급하며 “이 전 대표는 시민이 저에게 욕설한 부분은 쏙 빼고, 제가 진교훈 후보에게 막말을 해서 선거 패배에 큰 책임이 있다는 식으로 아침 방송에서 가짜뉴스를 터트렸다”며 “우리 당에 저지른 가짜뉴스 사건은 선거방해 공작”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안 의원은 “이준석을 내버려두면 내년 총선에서도 당에 또 내부 총질을 할 것이고, 가짜뉴스를 생산하며 방송에 출연해 당을 비아냥거리고 조롱할 것”이라며 “이런 사건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