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北, 세계평화 위협…안보의식 강화가 통일 앞당겨”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3.10.22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북도민 활동 지원…관련 사업 예산 점검할 것”
22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서울 용산구 효창운동장에서 열린 제41회 대통령기 이북도민 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22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서울 용산구 효창운동장에서 열린 제41회 대통령기 이북도민 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북한의 핵 도발을 거론하며 우리나라의 안보의식 강화를 강조했다.

22일 김 대표는 서울 용산구 효창운동장에서 열린 제41회 대통령기 이북도민 체육대회 축사를 통해 “북한이 위협을 고조하고 세계평화를 위협하는 상황에서 대한민국의 안보의식을 강화하는 것만이 우리가 염원하는 통일을 앞당기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포성이 멈추고 휴전선이 그어진 지 70년이 됐지만 아직도 북한 정권은 핵과 미사일 도발을 자행하며 전쟁 위협 수위를 높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북한과 러시아 간의 무기 거래 정황, 이스라엘과 전쟁 중인 하마스로 북한산 무기가 유입됐을 가능성도 거론하며 “북녘 땅에도 자유와 평화, 민주주의와 인권이 선포되고 실천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해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자유민주주의적 평화 통일을 위해 원칙과 상식에 기반한 대북 관계 형성에 더 많은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며 “이북도민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화합을 다질 수 있도록 예산을 챙기는 것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국회의 내년도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관련 사업 예산을 점검하고 챙길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