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혐의 3차 소환' 이선균 “심려 끼쳐 진심으로 사과”
  • 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ejk1407@naver.com)
  • 승인 2023.12.23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갈 피해도 함께 조사…사실상 마지막 조사, 장시간 걸릴 듯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48)씨가 3번째 조사를 받기 위해 다시 경찰에 출석했다. ⓒ 연합뉴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48)씨가 3번째 조사를 받기 위해 다시 경찰에 출석했다. ⓒ 연합뉴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48)씨가 3번째 조사를 받기 위해 다시 경찰에 출석했다.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를 받고 있는 이씨는 23일 오전 9시55분께 변호인과 함께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 사무실로 출석했다.

정장 차림으로 차량에서 내린 이씨는 "다시 한번 많은 분께 심려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마약 투약 혐의는 인정하느냐"는 질문에 "조사에서 성실하게 답변드리겠다"고만 언급했다.

이씨는 "(앞서 조사에서) '마약인 줄 몰랐다'는 취지로 진술했는데 여전히 같은 입장이냐"는 물음에는 "그것 또한 다 사실대로 말씀드리겠다"고 답변했다. 이날 조사는 시약 검사만 받고 귀가한 지난 10월28일과 3시간 가량 진술한 지난달 4일 2차 조사에 이은 3번째다.

이씨는 올해 유흥업소 실장 A(29·여)씨의 서울 소재 집 등에서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이씨가 (우리 집에 와서) 최소 5차례 마약을 투약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진다. 그러나 이씨 변호인은 한 매체와의 전화 통화에서 "A씨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경찰 조사에서 사실 관계를 모두 진술하겠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날 이씨를 상대로 그가 A씨 등 2명을 공갈 혐의로 고소한 사건과 마약 사건을 함께 조사할 계획이다. 앞서 이씨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협박당했고 3억5000만원을 뜯겼다"며 A씨 등 2명을 공갈 혐의로 고소했고, A씨는 "나와 이씨의 관계를 의심한 인물로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나도 협박당했다"며 "그가 누구인지는 모른다"고 주장하고 있다.

경찰은 이씨를 또 소환하지는 않을 방침이다. 사실상 마지막인 이날 조사는 이씨가 동의하면 심야 시간대(오후 9시∼오전 6시)까지 진행될 수도 있다.

이씨는 2차 소환 조사에서 "A씨가 나를 속이고 약을 줬다"며 "마약인 줄 몰랐다"고 주장했다. 그는 소변을 활용한 간이 시약 검사에 이어 모발 등을 채취해 진행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정밀 감정에서도 음성 판정을 받은 상황이다.

인천경찰청은 최근까지 마약 투약 등 혐의로 이씨를 포함해 모두 10명을 수사하거나 내사했다. 이들 중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은 '혐의없음'으로 불송치했다.

관련기사
아내와 두 딸 살해한 젊은 강남 엘리트의 추락 [정락인의 사건 속으로] 초1 여동생 성폭행해 유산시킨 친오빠…‘징역 12년 무겁다’ 항소 티샷에 30대 여성 골퍼 실명…‘골프장‧타구자’ 불기소한 검찰 논란 ‘선당후곰’은 옛말…무턱대고 청약 넣었다간 ‘이렇게’ 된다 ‘아내 살해’ 변호사, 119 아닌 국회의원 출신 父에 먼저 전화했다 미성년 의붓딸 13년간 ‘2090회’ 성폭행한 50대…“혐의 인정” ‘열선 125도’ 전기장판·‘납 범벅’ 어린이 시계까지…리콜된 제품은 “안주 안 만들어줘서”…母 폭행해 숨지게 한 40대 아들의 최후 기름 때 끼기 쉬운 혈관…깨끗하게 청소하는 법 3 추울 때 하는 운동이 살 더 잘 빠지는 이유는? 길 가던 여고생 노린 악랄한 성범죄자의 치밀한 계획 [정락인의 사건 속으로] 샌프란시스코는 왜 이정후에게 거액 1억 달러를 안겼을까 기대수명 82년의 한국인, 17년은 골골거린다 공무원 보수 2.5% 오른다…尹대통령 연봉은? 故이선균 협박한 20대女…유흥업소 실장과 교도소서 친분 쌓았다 ‘재결합은 없다’…국민의힘-이준석 결별 손익계산서는? 재난 중에도 야욕 드러낸 日…쓰나미 경보에 ‘독도 일본땅’ “제2의 태영건설 나올 수도”…건설업계 휩쓰는 ‘줄도산’ 공포 왜 억만장자들은 지하벙커를 만드는 걸까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