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서 발견된 30대女 시신, 사인은 ‘장기 과다출혈’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psw92@sisajournal.com)
  • 승인 2024.01.08 19: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과수 1차 소견 나와…경찰 “타살 여부와는 별개”
경찰 로고 ⓒ연합뉴스
경찰 로고 ⓒ연합뉴스

서울 광진구 올림픽대교 인근 한강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30대 여성의 사인이 ‘과다 출혈’이라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의 1차 소견이 나왔다.

8일 경찰에 따르면, 국과수는 이날 30대 여성 A씨의 시신을 부검한 결과 ‘가슴 왼쪽 자창에 의한 장기(폐) 과다 출혈’이 사인이라는 취지의 1차 소견을 경찰 측에 전달했다. ‘자창’은 날카로운 물체에 찔려 생긴 상처를 총칭하는 표현이다.

다만 이같은 소견만으론 A씨가 타살 당했다고 단정할 수 없다는 게 경찰의 설명이다. 경찰 측은 “국과수 소견은 타살 여부와 별개 문제”라면서 “반드시 누군가 의도적으로 상처를 냈다고 단정할 수 없다”고 짚었다.

경찰은 국과수의 최종 부검 결과를 기다리는 한편, 1차 소견을 토대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둔 채 A씨 사망 경위 관련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여성 A씨는 지난 6일 오후 8시7분쯤 흉부 쪽에 흉기가 꽂힌 모습으로 서울 광진구 한강물에 빠진 채 발견됐다. 소방당국은 ‘사람이 물에 빠져서 움직이지 않는다’는 시민 신고를 받고 출동, 심정지 상태인 A씨를 구조했다. A씨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최종 사망 판정을 받았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사망 오후 1시쯤 당일 경기 이천의 집을 나선 것으로 조사됐다. 그가 같은 날 오후 7시30분쯤 서울 올림픽대로 인근 한강공원에 들어간 사실 또한 확인됐지만, 타인과의 이렇다 할 접촉 흔적은 발견되지 않은 상황이다. 경찰은 A씨의 생전 행적과 유족 진술 등을 종합했을 때, 타살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