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돈봉투 수수 혐의’ 임종성 민주당 의원 피의자 신분 소환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4.01.10 1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 의원, 300만원 돈봉투 수수 혐의…비공개 출석
검찰, 당시 송영길 지지모임 참석 의원 줄소환 예정
서울중앙지검 ⓒ연합뉴스
서울중앙지검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돈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돈봉투 수수 혐의를 받는 임종성 민주당 의원을 불러 조사 중이다.

10일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최재훈 부장검사)는 임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 이날 임 의원은 비공개로 검찰에 출석했다.

임 의원은 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둔 2021년 4월27일 윤관석 무소속(전 민주당) 의원으로부터 300만원이 든 돈봉투를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검찰은 임 의원과 함께 돈봉투를 수수한 혐의를 받는 이성만 무소속(전 민주당)의원과 허종식 민주당 의원도 소환해 조사했다.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의 녹취록에는 윤 의원이 “인천 둘 하고 종성이는 안 주려고 했는데 ‘형님, 우리도 주세요’라고 해서 3개 빼앗겼어”라고 말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 전 부총장은 해당 녹취록 내용을 두고 “이·임·허 의원에 돈봉투를 주었다는 의미”라며 법정 증언을 하기도 했다.

아울러 검찰은 “2021년 4월26일 기획회의에서 윤 의원이 ‘상대 캠프가 300만원을 뿌린다고 한다. 우리도 돈을 써야한다’고 말하자 임·허 의원이 맞장구를 쳤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했다.

또한 임 의원에 대한 조사가 끝나는대로 최근 관련 재판에서 밝힌 당시 민주당 전당대회 송영길 지지모임에 참석한 의원들을 상대로 소환 조사를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