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경기도 가장 어려워…이대로 가면 10석 정도 가능”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1.10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조차 정당 지지율이 국민의힘보다 민주당이 앞서”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오는 4월 총선 경기도 판세와 관련 “지금 이대로 가면 10석 정도가 가능할 것 같다”고 전망했다.

안 의원은 지난 9일 밤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현 지역구인 경기도 성남시분당갑 출마 의사를 밝혔다. 이어 그는 “지금 전국에서 보면 경기도가 가장 어렵다”며 “분당조차 정당 지지율이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을 앞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정말 개인기로 그 나머지 부분들을 돌파할 수밖에 없는 그런 상황”이라며 “지원유세를 하면 지역 사람들이 다 아는 경기도 인물이 얼마나 있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있지만 경기도만 (집중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라고 했다.

또한 안 의원은 ‘내일 총선이 치러지면 몇 석을 예상하느냐, 국민의힘이 80석대(지역구)에 머물 것이라는 우려도 있다’는 질문에 “지금보다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며 “비례대표까지 합해서 겨우 100석을 넘는다는 시나리오가 불가능한 건 아니다”라고 답했다.

안 의원은 “당과 정이 서로 건설적 관계가 돼야 한다”며 “지금은 용산과 여당이 수직 관계”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목소리가 똑같은데 그렇게 되면 지지율이 똑같다”며 “대통령 지지율 30몇프로, 당 지지율 30몇프로 하면 도저히 못 이긴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윤석열정부에 “그냥 보여주기식의 민생이 아니다”라며 국정기조 전환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