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역 스터커 수백장 무단 부착’ 전장연 대표 등 3명 불구속 기소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4.01.10 15: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2월 삼각지역 승강장에 스티커 부착 혐의
박경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대표 등이 지하철 승강장에 스티커를 붙인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연합뉴스
박경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대표 등이 공동재물손괴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연합뉴스

지하철역에 이동권 요구사항 등을 적은 스티커 수백 장을 붙인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관계자들이 재판에 넘겨졌다.

10일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김정훈 부장검사)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공동재물손괴 혐의를 받는 박경석 전장연 대표와 권달주 상임공동대표, 전장연 관계자 1명 등 3명을 지난 3일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들은 지난해 2월13일 서울 지하철 4호선 삼각지역에서 기자회견을 한 후 전장연 측이 주장하는 이동권 보장 등의 요구사항이 담긴 스티커 수백 장을 승강장 바닥에 부착한 혐의를 받는다.

이에 구기정 삼각지역장은 전장연 활동가들을 고발 조치했으며, 서울교통공사는 승강장 광고물 제거 비용으로 이들에 2780만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이후 서울 용산경찰서가 이들을 입건해 수사한 뒤 지난해 6월 재물손괴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

한편, 전장연은 서울시가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예산을 삭감한 것을 두고 비판하며 출근길 지하철 침묵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