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피습 사건, 정부가 축소·왜곡”…민주, 고발 등 법적 대응 발표
  • 조유빈 기자 (you@sisajournal.com)
  • 승인 2024.01.14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열상으로 경상 추정’ 문자 발송 지시자 등 진상 규명 요구”
“다음 주 초 총리실 대상으로 고발 조치”
지난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정치테러 대책위 1차 회의에서 전현희 위원장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정치테러 대책위 1차 회의에서 전현희 위원장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부산 방문 일정 중 발생한 흉기 피습 사건과 관련, 관계 당국의 사건 축소·왜곡 의혹을 제기하면서 고발 등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14일 밝혔다.

전현희 민주당 당대표 정치테러 대책위원회(대책위) 위원장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이 테러 사건의 정치적 파장을 차단하기 위해, 현 정부에 의해 사건과 수사를 축소·왜곡하려는 의도의 언론 통제가 일어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테러종합상황실’ 명의의 ‘1㎝ 열상으로 경상 추정’ 문자 메시지에 대해 “누가 발송을 지시했고, 그 문자의 작성 경위는 무엇이고, 그 문자가 어느 정도 유포됐는지 명명백백한 진상 규명을 요구한다”며 “법리 검토를 해서 다음 주 초에 총리실을 대상으로 고발 조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사건 발생 직후 거의 1시간도 채 안 된 사이에 범행 현장을 경찰이 물걸레로 청소하는, 실로 어처구니없는 일이 발생했다”며 “명백한 증거인멸죄에 해당한다고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 위원장은 이어 “현재 드러난 것으로는 소방, 경찰 당국, 총리실 이 세 기관이 전반적인 축소·왜곡 행위를 한 것”이라며 “면밀히 주시해 결코 이 문제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고,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해식 민주당 의원은 “야당 대표에 대한 정치 테러, 거의 죽을 뻔한 이런 엄청난 사건을 자행한 범인의 신상 공개를 왜 하지 않았는지 그 경위를 밝혀야 한다”며 “박근혜 (당시) 한나라당 대표 ‘커터칼 테러’ 당시에도 하루도 안 돼 신상 공개가 됐고, 리퍼트 (당시) 주한미국대사 습격 테러에도 즉시 신상 공개가 됐다”고 지적했다.

대책위는 향후 관련 상임위인 행정안전위원회와 정무위원회를 소집해 진상 규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