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과 갈라설 결심? 한동훈, 사퇴요구설에 “할 일 하겠다”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4.01.21 2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일각 용산·당 주류 사퇴 요구설에 ‘1줄 입장’으로 맞대응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023년 12월26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입장 발표를 하며 안경을 만지고 있다. ⓒ시사저널 박은숙<br>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023년 12월26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입장 발표를 하며 안경을 만지고 있다. ⓒ시사저널 박은숙<br>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일각에서 제기된 자신의 사퇴설과 관련해 “국민 보고 나선 길, 할 일 하겠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날 공지를 통해 ‘오늘 대통령실 사퇴요구 관련 보도에 대한 한 위원장의 입장’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앞서 채널A는 이날 오후 여권 주류 인사들이 한동훈 비대위원장에게 사퇴를 요구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여권 주류 인사들은 한 위원장에게 자기 정치용 ‘사천’이 우려된다며 사퇴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위원장이 김경율 비대위원을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역구인 ‘마포을’에 공천하려고 하자 대통령실과 당 주류 측이 크게 반발했다고 채널A는 전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 이용(초선·비례) 의원은 이날 여당 의원 텔레그램 단체대화방에 ‘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한 지지를 철회했다’는 내용의 언론 기사를 공유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이 의원은 대선 당시 윤석열 대통령 수행실장은 지낸 ‘친윤 강경파’로 분류된다. 이에 윤석열 대통령의 의중도 ‘한동훈 사퇴’로 기운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온다.

한 위원장이 여권 일각의 사퇴 요구에 불응하면서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의 관계가 크게 틀어진 것 아니냐는 여권 내 우려 섞인 관측도 제기된다.

한 위원장은 ‘특수통’ 검사 출신으로 검찰 내 대표적인 ‘윤석열 라인’으로 불렸다. 서울중앙지검 3차장 시절 이명박·박근혜 정부 관련 사건을 수사하면서 윤 대통령과 손발을 맞췄다. 윤 대통령은 취임 직후 한 위원장을 법무부 장관으로 지명했다. 

총선을 4개월 앞두고 김기현 전 대표가 SNS를 통해 돌연 사퇴 입장을 밝힌 후 한 위원장은 내각을 벗어나 여당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취임했다. 일각에선 이 역시 윤 대통령의 의중이 작용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제기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