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이낙연 신당은 국민의힘 2중대…‘민주 벨트’로 호남 상륙 막겠다”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4.01.24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당파 신당, 민주 정권 회복의 명백한 장애물…강력 대응할 것”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이 지난 2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4월 총선에서 전주병 선거구에 출마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이 지난 2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4월 총선에서 전주병 선거구에 출마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22대 총선에서 전북 전주시병에 출마를 선언한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이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추진하는 신당에 대해 “민주 정권 회복의 명백한 장애물”이라며 “‘호남 민주 세력 벨트’를 형성해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정 전 장관은 24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을 분열시키고 검찰 독재 정권에 복무하려는 이낙연 신당의 민주당 탈당파의 호남권 상륙을 결코 용인해선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총선에서 승리해야 할 민주 세력의 발목을 잡고 현 정권을 돕는 행위를 하는 이낙연 신당은 검찰 독재 정권의 2중대”라며 “그 세력과 인물은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뽑힌 이재명 후보를 인정하지 않는다. 민주주의 선거의 기본인 경선승복의 원칙을 지키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낙연 탈당세력은 검찰독재를 끝내라는 국민의 여망을 외면한 채 국민의힘 2중대를 자처한 이해 못할 집단”이라면서 “민주주의 성지인 호남권에 발붙일 수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 전 장관은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전날 서천 전통시장 화재 현장을 찾은 것을 두고 “정치적 갈등을 봉합하는 악수 사진만 찍고 떠났다”면서 “경황없이 허둥대는 상인들에게 대통령이 이래도 되느냐, 정치쇼하는거냐”고 꼬집었다. 그는 윤 대통령을 향해 “대통령 당신에게 대한민국 서민의 존재는 무엇입니까”라고 되묻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