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태안24시] 성일종 의원, '수소산업과 미래항공 발전방안' 모색
  • 김태완 충청본부 기자 (sisa413@sisajournal.com)
  • 승인 2024.01.24 1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먹거리인 수소업과 미래항공 발전방안 논의 장 마련
25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서 개최
성일종 국회의원 ⓒ성 의원실 제공
성일종 국회의원 ⓒ성일종 국회의원실 제공

성일종 국회의원(국민의힘, 충남 서산‧태안)은 오는 25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수소산업과 미래항공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4일 성 의원실에 따르면 정책세미나와 관련해 우리 서산시‧태안군의 미래 먹거리는 수소산업과 드론(무인기)를 비롯한 미래항공산업”이라며 “이번 세미나는 우리 지역에 수소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미래항공산업 연구시설과 산업기반 등을 유치하기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수소산업을 미래항공에 적용하는 논의의 첫걸음으로 현재 국내 수소엔진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미래항공 발전 방향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이 의견을 나누게 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의 좌장은 국방과학연구소 겸임연구원 노승환(前 공군 교육사령관)이 맡으며, 주제발표는 한국기계연구원 최영 박사, 국방과학연구소 지철규 부장이 나선다. 토론자로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심재혁 박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재식 부장, 대한항공 이현석 부장, 하이리움 주종흥 부사장, 현대자동차 이주현 팀장, 한서대학교 장현태 교수 등이 참여하게 된다.

성일종 의원은 “우리 지역에 미래항공산업 연구시설 등이 들어온다면 관련 대기업과 연구시설, 국가기관들이 함께 서산·태안으로 따라오게 될 것”이라며 “우리 미래 먹거리인 미래항공산업 발전방안에 관해 논의할 수 있는 장인 이번 세미나에 많은 서산시민‧태안군민 여러분께서 함께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안해양경찰서 전경 ⓒ태안해경 제공
태안해양경찰서 전경 ⓒ태안해경 제공

◇태안해경, 설 명절 전·후 먹거리 안전 외사 특별점검반 가동
- 매점매석, 원산지 둔갑 등 민생안전 저해행위 집중단속

태안해양경찰서는 설 명절을 맞아 농·수산물의 안전한 먹거리 확보와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내달 16일까지 민생침해 범죄에 대한 특별점검반을 가동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에는 외사경찰관 60명이 투입되며, 중점 단속대상은 △농·수·축산물의 밀수 및 유통행위 △원산지 둔갑 판매행위 △매점매석 등 사재기로 인한 시장유통질서 교란행위 △유통기한 경과 등 폐기대상 식품의 판매 등을 중점 단속할 예정이다.

특히, 해양경찰 특별점검반은 일본산 수산물에 대한 국민 불안 해소와 안전한 수입 농·수산물 유통질서 확보를 위해 국민이 많이 찾는 전국 유명 수산시장, 대형마트, 재래시장 등지의 수입산 먹거리 원산지 표시 준수 여부를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원산지 단속에 적발될 경우, 원산지 허위표시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며, 원산지 미표시는 5만원~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태안해경 관계자는 “설 명절 전·후 불법 농·수산물 유통차단으로 국민먹거리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중요사건 제보자에 대해서는 신고포상금도 지급할 계획으로 위반행위 발견 시 가까운 해양경찰서로 적극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24일 서산시청 민원봉사과 사무실에서 진행된 종합민원실 미(美)소 친절 교육 모습 ⓒ서산시 제공
24일 서산시청 민원봉사과 사무실에서 진행된 종합민원실 미(美)소 친절 교육 모습 ⓒ서산시 제공

◇서산시, 종합민원실 미(美)소 친절 교육···친절 의식 함양
-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아침 시행

충남 서산시가 종합민원실을 찾는 민원인들에게 친절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종합민원실 미(美)소 친절 교육’을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아침에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는 친절한 행정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추진된다. 교육은 24일 첫 교육을 제외하고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아침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민원인을 배려하는 언어 및 상황별 응대 표현 △민원 응대 방법 △종합민원실 내에서 발생한 민원 이슈 공유 및 대응 방법 △부서 내 팀별 현안 업무 내용 공유 △힘이 되는 그 달의 감사 한 문장 공유 등이다.

김영중 시 민원봉사과장은 “교육을 통해 서산시의 얼굴인 종합민원실 직원들의 민원 응대 능력 향상과 친절 의식 함양을 통해 더욱 수준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