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김건희 명품백 의혹, 사과로 끝날 일 아냐…검찰 수사해야”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4.01.25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실이 거짓·불법 자행하고 정부·여당 방치…법 우습게 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왼쪽 두 번째)가 25일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왼쪽 두 번째)가 25일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논란과 관련해 “사과로 끝날 일이 아니라 검찰 수사를 해야 할 내용”이라고 단언했다.

홍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법을 얼마나 우습게 보면 자기들끼리 합의하면 법 적용을 예외로 한다 생각하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것을 계속 방치하고 있고 마치 사과하면 일이 끝날 것처럼 대통령실과 여당 측이 얘기하는 건 정말 말이 안 되는 것”이라며 “이전에도 수천만 원짜리 보석을 해외 때 착용한 거 때문에 논란이 되니까 지인으로부터 빌렸다는데 빌린 것 자체도 문제가 된다. 뇌물죄가 적용된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김 여사가 지난해 7월 순방 도중 리투아니아에서 명품 매장을 찾아 쇼핑했다는 현지 언론 보도와 관련해서도 “(대통령실은 김 여사가) 명품숍에 들어간 것도 호객행위를 당해서 들어갔다고 했는데 어느 나라에도 명품숍은 호객행위를 하지 않는다”며 “호객행위를 하는 명품숍은 명품숍이 아니다”라고 짚었다.

이어 “차라리 문화탐방으로 영부인께서 그냥 상품 문화 차원에서 갔다고 하면 된다”며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았다, 송구하다’ 하면 끝날 일을 호객행위라고 또 거짓 해명을 하니까 거짓이 거짓을 낳고 그런 거짓이 반복되면 불법행위를 자행하게 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거짓과 불법을 아무렇지 않게 지금 대통령실이 자행하고 있고 그것을 정부·여당이 방치하고 있는 것”이라며 “정말 공정하고 상식적으로 살았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홍 원내대표는 충남 서천특화시장 화재 대책과 관련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및 코로나 지원금 상환 유예’ ‘재난지역선포 및 임시시장 가설’ 등을 언급, 다음 주 중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및 행정안전위를 소집하겠다고 했다.

현재 국회 법제사법위에 계류된 중소기업협동조합법과 관련해선 “산자위에서 여야가 합의된 법안을 이렇게 잡고 있는 게 어디 있느냐”라면서 오는 2월1일 본회의에는 통과될 수 있게 해 달라고 요구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