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전 대통령 딸 다혜씨 의미심장 게시글…“다시 표적 될 아버지”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1.25 1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전 대통령 71번째 생일 축하글 게재
문재인 전 대통령 ⓒ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 ⓒ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문다혜씨가 부친의 71번째 생일을 축하하며 “또다시 표적이 될 아버지와 우리 가족 모두의 평안과 무탈만을 기원한다”는 의미심장한 게시글을 올렸다.

문다혜씨는 지난 24일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에 “멋지다! 울 아빠 71번째 생신을 축하드립니다”라며 이같이 적었다. 그러면서 ‘아부지 생신’ ’평산책방’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다혜씨가 함께 게시한 짧은 영상 속에는 검은색 터틀넥을 입은 문 전 대통령이 경남 양산의 평산 책방에서 생일 고깔모자를 쓰고 함박미소 짓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문다혜씨의 메시지를 두고 각종 의혹 등으로 문 정부 시절 주요 인사들이 조사를 받는 것을 의미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현재 검찰은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의 재수사를 결정하고 ‘통계조작’ 의혹 관계자들을 연달아 소환했다. 또 ‘특혜 채용’ 의혹과 관련해 문 전 대통령의 사위였던 김우호 전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인사비서관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한 바 있다.

한편 이날 문 전 대통령은 SNS를 통해 김정숙 여사와 함께 산행한 모습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다. 그는 “생일날엔 산행이죠”라는 글과 함께 눈 내린 영축산을 배경으로 김 여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