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목 “민생경제 회복 위해 모든 역량 집중할 것”
  • 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ejk1407@naver.com)
  • 승인 2024.02.14 09: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회복 흐름이지만 곳곳에 여전히 어려움 있어”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연합뉴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연합뉴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경세제민(經世濟民)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며 민생경제 회복에 모든 정책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장관회의 모두발언에서 "우리 경제는 회복 흐름이 이어지고 있지만 민생경제 곳곳에는 여전히 어려움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무엇보다도 민생토론회에서의 논의가 조속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현장 목소리가 최대한 정책에 반영돼 국민들의 삶이 개선되도록 각 부처가 원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정부는 주택 분야 민생토론회의 후속 조치로 오는 3월까지 재개발 노후도 요건을 완화하고 도시형 생활주택의 방 개수 제한을 없앨 방침이다. 1기 신도시 선도지구의 공모 일정도 대폭 앞당겨 올해 5월 중 착수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후속 조치 계획, 첨단산업 클러스터 맞춤형 지원방안, 신성장 주요 프로젝트 추진계획, K-Food+ 수출 혁신 전략 등도 논의됐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