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재명, 측근 꽂으려 사람 제쳐…당 공천을 대장동 다루듯”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4.02.15 09: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물 수수 혐의’ 노웅래 출마에는 “이재명도 저렇게 출마하는데”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이름도 모르는 경기도 출신 측근 인사를 내리꽂기 위해 사람을 제친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가 특정 후보자들에게 직접 불출마 및 험지 출마 등을 권유한 것을 꼬집은 것이다.

한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최근 문학진 전 의원(경기 광주을) 등의 총선 불출마를 종용한 것을 두고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 대표가) 당의 공천을 대장동 다루듯 하는 것 같다”며 “안규백 의원이 (불출마 종용 근거가 된) 여론조사는 한 적 없다고 하니 ‘그럼 경기도팀이 했나’ 이런 얘기를 했다. 대장동 비리가 그렇게 이뤄진 것 아닌가. 어떻게 공당을 대장동 비리 하듯 운영하는지 모르겠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런 식의 정치를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막아내겠다”며 “만약 제가 아는 사람 꽂으려고 그런 식으로 했다면 여러분이 어떻게 하실 것 같나. 그건 정치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된 노웅래 민주당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서울 마포갑)에 출마해 5선에 도전하는 것을 두고선 “이재명 대표가 저렇게 출마하는데, 자기는 안 나가겠다고 생각하겠나”라고 되물었다.

그는 “모든 것은 이 대표에게서 비롯되는 것”이라며 “이 대표가 아무리 뻔뻔해도 ‘나는 억울한 기소고, 노웅래 기소는 수긍할 만하다’ 이런 얘기를 할 수 있겠나”라고 비꼬았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