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장동혁 “중요한 시기에 당 화합 저해” 이철규에 반격
  • 구민주 기자 (mjooo@sisajournal.com)
  • 승인 2024.03.20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親한동훈’ 장동혁, ‘비례대표 갈등’ 관련 입장문 발표
李 ‘월권’ 비판에 “승리 위해 일일이 반박 않겠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인 이철규 의원(왼쪽)과 장동혁 사무총장 ⓒ연합뉴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인 이철규 의원(왼쪽)과 장동혁 사무총장 ⓒ연합뉴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20일 이철규 의원의 비례대표 공천 관련 공개 비판에 대해 “총선 승리를 위해서 사무총장인 저는 일일이 반박 입장을 내지 않겠다”고 밝혔다.

장 사무총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총선을 20일 앞둔 중요한 시기에 당의 화합을 저해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는 점 가슴 아프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국민의힘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 공천을 두고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갈등을 겪은 것으로 알려진 친윤(親윤석열)계 이 의원에 대한 반박으로 풀이된다.

앞서 이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자청해 “비례대표 공천은 그 진행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되지 않았다”며 한 위원장과 장 사무총장을 향해 ‘밀실 공천’을 주도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어떤 분들은 ‘왜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장이자 공관위원이 국민의미래 공천에 반응하느냐, 월권 아니냐’고 제게 말씀하시는데, 그렇다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도 장 사무총장도 모두 다 월권이고 모두 다 잘못된 것”이라며 “오히려 장 사무총장은 관여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없다”고 직격했다.

이에 장 사무총장은 “지역구 공천이 마무리되었고,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공천도 마무리됐다”며 “공천 과정에는 외부 인사를 포함한 공관위원‧사무처 당직자들이 함께 참여했고, 국민께서 모든 과정을 지켜보셨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공천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당내 잡음으로 인해 공천 결과 자체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고 그로 인해서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우리 당원들은 물론, 우리 당에 지지를 보내주시는 국민께서 전혀 바라는 일이 아닐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아울러 장 총장은 “지금은 선거 승리만을 생각해야 할 때”라며 “총선 승리를 위해서 남은 기간 힘을 모아주시고, 후보가 되신 분들은 국민들의 삶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 끝까지 최선을 다해 뛰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국민의힘은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 명단을 두고 한 위원장과 이 의원 사이 갈등을 빚었다. 지난 18일 명단 발표 직후 이 의원은 즉각 SNS를 통해 “호남에 기반을 둔 정치인들의 배제와 후순위 배치도 실망의 크기가 작지 않다”는 등 공천 과정과 명단에 대해 반발했다. 이에 한 위원장은 전날 “원하는 사람이 안 됐다고 해서 그걸 사천(私薦)이라고 얘기하는 건 우스운 얘기”라며 “시스템에 따라 공천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여기에 다시 이날 이 의원과 장 사무총장의 공개 입장이 연달아 발표되면서 공천을 둘러싼 잡음이 지속되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